사진잘찍는법

스마트폰 최고의 동영상 편집 앱 추천

등산바이블 2018. 4. 11. 13:0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의 모션 포토에 대하여 말씀 드렸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모션 포토 활용법

http://thankspizza.tistory.com/431



이렇게 만든 2~3초 가량의 짧은 영상도 재미있지만 여러 영상을 연결하고 음악을 추가하면 아래처럼 한동안 추억에 빠질만큼 신나고 즐거운 여행 동영상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위의 신나는 여행 동영상 같이 여러 영상을 모아 편집하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는 지레짐작으로 생각조차 하지 않으셨다면 이 포스팅을 꼭 읽어 보시고 그대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시면 요리 연구가 이혜정님의 '얼마나 맛있게요~'처럼 '얼마나 쉽게요~'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동영상 편집앱은 삼성의 무비 메이커, 애플의 iMoive(아이 무비), 엘지 등과 같이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앱도 있고 키네 마스터, 액션 디렉터, 파워 디렉터 등 전문적인 영상 편집 전문 업체에서 제공하는 앱도 있습니다.


각 앱들마다 특성이 있습니다만 제가 추천하는 앱은 액션캠으로 유명한 고프로(GoPro)에서 제공하는 퀵(Quik)이라는 앱입니다.


Quik-GoPro 비디오 편집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tupeflix.replay



이 앱은 광고, 인앱 결제, 제조사 워터마크 등 어떠한 사용에 제한도 없고,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미리 제작된 영상 형식의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해 몇 번의 선택으로 아주 쉽게 고품질의 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을 보시면 Quik으로 동영상 제작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퀵(Quik) 앱을 실행

2. 원하는 영상 선택

3. 마음에 드는 템플릿 선택

4. 영상 제작 완료!


이면 끝~


정말 쉽죠~^^



물론 각 비디오 영상마다 자신의 개성에 맞게 직접 편집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퀵에서 제공되는 음악 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음악으로 대체하여 더욱 신나는 영상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잘 만들려고 노력하다 보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원하는 것보다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 흥미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영상 배열 순서, 크롭 기능 그리고 음악 선택 정도만 신경을 쓰고 나머진 주어진 템플릿을 이용하여 간단히 만들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여러분들도 이 포스팅을 보고 즐거운 추억을 영상으로 많이 남기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모션 포토 기능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을 때 그냥 V만 들고 찍기 보다는 V를 한 손가락을 움직이거나 사진을 찍기 직전 카메라를 잘 고정시킨 후 자연스러운 동작이 나오기를 기다렸다가 찍는 등 미리 짧은 영상을 상상하며 사진을 찍으시면 더욱 멋진 장면을 담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앗 아직 모션 포토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먼저 모션 포토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모션 포토 활용법

http://thankspizza.tistory.com/431



위의 영상은 삼성 무비 메이커로 제작한 영상입니다.


퀵의 영상과 조금 다르죠~


저는 퀵을 더 추천합니다만 다른 앱들을 사용해서 느낌이 다른 영상을 제작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