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잘찍는법

사진에 새 생명을 주는 스마트폰 최고의 사진 편집 앱 추천

등산바이블 2018. 4. 25. 11:4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화사한 벚꽃을 찍고 나서 확인하면 사진이 내가 본 장면보다 못하게 나와 실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사진을 찍고 나서 만족하지 못하는 것은 벚꽃 뿐만 아니겠죠...ㅠㅠ


그러면 내가 찍은 사진과 블로그에 올라온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을 비교하며 '내 스마트폰 혹은 카메라가 좋지 않은건가', '사진 찍는 실력이 떨어지나'와 같은 괜한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위의 벚꽃 사진은 어떤가요?


붉은색, 노란색, 흰색 그리고 파란 하늘이 정말 화사하게 빛나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가요?


꽃잎의 결들도 잘 살아 있고 꽃술들도 선명해서 따듯하고 지금 맑은 봄날 햇살 아래에서 보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이 사진의 원본은 이렇습니다.


꽃잎의 결들과 꽃술은 선명하게 잘 살아 있지만 뭔가 모르게 흐릿하고 선명하지 않게 보입니다.


아마 위의 사진과 비교되어 더욱 그렇게 보이는 것도 있습니만 아쉬움이 큽니다.



위의 사진들도 좌측과 우측을 비교하면 좌측의 원본 사진들은 조금 밋밋한 느낌이 드는데 반해 우측의 사진들은 질감이 살아 있고 색상이 풍부하게 보여 더욱 좋은 사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는 관점에 따라 우측의 사진이 과해서 싫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좌측에 비해 우측의 사진을 더욱 좋아합니다.


더욱이 첫 번째 일출 사진의 좌우를 비교해 보면 아무 특색이 없는 사진을 볼만한 사진으로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원본 사진에 비해 나은 효과를 주는 것을 사진 보정 작업이라고 하며 오래 전부터 포토샵이니 뭐니 하며 전문적인 작업으로 인식되어 쉽게 접할 수 없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게 된 지금은 아주 간단하게 이런 작업을 해주는 앱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너무나 많은 앱들이 있어서 어떤 앱을 선택해야 할지도 고민스럽게 되었지만 딱 하나만 사용해야 한다면 구글에서 내놓은 스냅시드(Snapseed)란 앱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위의 스크린 샷에도 잘 나타나느대로 5,000만 카피 이상이 설치되었고 평점도 4.5로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Snapseed(스냅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iksoftware.snapseed&hl=ko



스냅시드 앱에서 사진을 편집하는 방법은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스토리(카스) 등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이미 설정되어 있는 스타일(필터)을 썸네일로 미리 보면서 단순히 클릭하여 간단히 사진에 변화를 주는 방법과 아래와 같은 도구를 이용하여 보다 세세한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도구를 이용하여 세세하게 수정을 하다 보면 처음에는 재미있을지 몰라도 쉽게 지치게 됩니다. 그러니 너무 많은 기능을 익혀서 쓰겠다는 생각보다는 마음에 드는 몇 가지 기능만 익히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의 영상은 스냅시드 앱을 사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스냅시드 앱을 시작하는 방법은 '시냅시드 앱 실행 - 사진 불러오기'와 '갤러리 - 원하는 사진 선택 - 공유 - 시냅시드 앱' 두 가지가 있는데 저는 후자를 선호합니다.


사진을 불러오고 나면 기존에 있는 스타일을 보고 클릭하여 확인하거나 도구를 선택하여 적당한 효과를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영상에서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HDR Scape와 화사한 글로우 두 도구를 사용하는 예시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 앱의 좋은 점은 몇 가지 도구를 조합으로 사용하여 자신만의 필터(스타일)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도구 중 HDR Scape와 화사한 글로우 두 개를 주로 섞어 사용하는데 이 둘의 옵션에 따라 두 세개의 스타일을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기 영상은 몇 가지 도구(HDR Scape + 화사한 글로우)를 혼합하여 하나의 스타일로 저장 한 후 다른 사진에 쉽게 적용하는 예시입니다.


스타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스냅스드 앱을 직접 실행하여야 합니다.(공유 - 스냅시드로는 저장 할 수 없습니다)


조금 복잡해 보일지 몰라도 한 두번 따라해 보시면 쉽게 적응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여러분 스마트폰에 잠들어 있는 '조금 아쉬운' 사진들에 적용해 보세요.


아마 깜짝 놀라실 겁니다~^^


물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에 올리게 되면 친구들에게 더욱 많은 '좋아요'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