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등산 팁

등산 할 때 발바닥 불나는 현상 간단하고 효과적인 예방법

등산바이블 2018. 4. 21. 14: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예전에 '발 뒤꿈치 물집 예방법'의 포스팅에서 'Fixomull stretch 스킨 테이프'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최고의 발 뒤꿈치 물집 예방법

http://thankspizza.tistory.com/238


'Fixomull stretch 스킨 테이프'는 접착력도 매우 우수하고 뗄 때에도 끈적이는 잔여물 없이 아주 잘 떨어지며, 붙인 후 이물감이 거의 없을 정도로 접착감도 매우 좋아 뒤꿈치에 물집이 잡힐 정도로 지속적인 마찰이 가해지는 경우에도 장기간 피부를 보호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 추천하였습니다.



얼마 전 발에 굳은살이 박혀 있는 부위를 깍아낸데다 요즘 자주 신는 등산화 바닥창이 얇아져 장거리 산행에서 발바닥 특정 부위에 통증(일반적으로 발바닥에 불이 난다라고 표현하죠)이 생겨 고민하다 위의 사진 처럼 Fixomull Stretch 스킨 테이프를 붙이고 산행을 해 보았습니다.



사진 좌측의 발이 산행 전, 우측이 28km 정도 산행 후 집에 와서 확인한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여전히 잘 붙어 있습니다.(일부 들린 부분은 양말에 접착된 부분이 양말을 벗다 들림)



큰 사진으로 보면 산행 중 접촉이 많았던 부위가 많이 눌러졌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산행 중 '기대보다 훨씬 효과가 좋다'는 생각들 정도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만약 쿠션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위의 사진처럼 테이프 내부에 화장솜을 덧대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산행 중 새로운 테이프로 교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소개해 드리는 'Fixomull Stretch 스킨 테이프'외에 유사한 부직포 테이프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직접 사용해 보지 못해 추천하지는 못하겠습니다.


Fixomull Stretch 스킨 테이프가 온라인 상에서는 유독 비싼데 저는 부산 남포동 약국에서 5cm * 10m 제품을 6,000원에 구입하였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항상 부상없이 즐거운 운동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S> 접착력이 강해 아주 잘 드는 가위를 사용해야 잘 잘립니다. 조금이라도 둔탁하면 가위에 들러 붙어 잘 잘리지 않으니 유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