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IT

스마트 폰 필수 설정, 카메라의 빠른 실행과 스마트 락

등산바이블 2018. 5. 29. 13:5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스마트락 기능을 아세요?


스마트락 기능은 스마트 폰을 켰을 때 자동 잠금 해제되도록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마트 폰이 주머니에 있거나(이동 중일 때) 사용자가 집 근처에 있을 때와 같은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Smart Lock을 사용하면 PIN, 패턴 또는 비밀번호로 잠금 해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등산을 하며 사진 찍거나 지도를 보는 등 스마트 폰 사용이 빈번하다 보니 스마트 락(신체 활동 감지) 기능을 매우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등산을 할 때 사진을 찍는 다는 것은 사실 꽤 귀찮은 일 중의 하나입니다.


스마트 폰을 꺼내고 패턴이나 지문 인식으로 잠금 화면을 해제하고 다시 카메라를 켜고...


날씨가 춥거나 기타의 이유로 장갑이라도 끼고 있으면 바로 해제 못하니 장갑을 벗고...

(스마트 폰에 사용 가능한 장갑은 패턴으로 해제 가능합니다.)


빠른 실행을 설정하면 홈 버튼을 더블 클릭해서 카메라를 실행(카메라-설정-빠른 실행 ON, 모션 포토와 음성으로 촬영도 유용합니다.)


그나마 다행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홈 버튼(혹은 전원 버튼) 더블 클릭으로 카메라를 바로 실행 시키고 음성으로 작동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LG나 아이폰 등 다른 제조사 휴대폰도 비슷한 기능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등산 앱을 실행해서 지도를 확인하거나 전화를 하거나 할 때는 잠금 화면을 해제해야 하니 그래도 불편한 점이 남아 있습니다. 스마트 폰을 자주 사용한다면 더욱 귀찮은 일입니다.


스마트 락 설정 방법(설정-잠금화면 및 보안-Smart Lock)


이럴 때 스마트 락, 신체 활동 감지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스마트 락의 신체 활동 감지 기능을 설정 한 상태에서는 이동 하고 있는 중 락이 걸려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지문 인식이나 패턴 해제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스마트 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식사를 하거나 휴식을 취하며 멈추었다가 이동하면 잠금 상태가 됩니다.


저는 이 포스팅을 통해 카메라 빠른 실행과 스마트 락 설정으로 많은 분들이 스마트 폰을 좀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카메라는 홈 버튼(전원 버튼) 더블 클릭!!!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