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산행신청

11월 23일 부산오산종주 같이 하실 분을 찾습니다.

등산바이블 2018. 11. 13. 10:5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11월 23일(금), 저녁 10시부터 해운대 동백섬에서 부산오산종주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혼자 혹은 지인과의 동반 참여도 환영합니다.


일시: 2018년 11월 23일 저녁 10시 ~ 24일 저녁 10시(24시간 예상)

모임장소: 해운대 동백역(조선비치호텔 근처)


참여하실 분은 문자로 연락처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010-5000-9787


참석자들간의 협의로 출발 시간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금백종주의 경우는 별도의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산행 속도가 조금 늦더라도 적당히 휴식을 취하며 이동하면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완주는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산오산종주의 경우 휴식 시간을 제외하고 평속 3km/h로 20~21시간을 가야 완주를 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평속 2km/h로 간다면 산술상 30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그래서 산행 속도가 평속 3km/h이상 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2구간 철마교(약 30km 지점)까지 11시간 예상하고 있습니다.


철마교에서 매식(주변 식당)을 하고 행동식 및 식사 구매(편의점)를 할 계획이니 철마교까지의 식사와 행동식을 충분히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철마교까지의 식수는 10km 지점(장산 - 산성산 구간)와 24km 지점인 곰내재에서 보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철마교에서 식수 보충, 계명봉 하산 후, 장군샘 등 이후에는 식수 구할 곳이 많습니다.


헤드랜턴은 항상 필수입니다.

행동식은 질리지 않도록 쵸코바, 연양갱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행동식의 양은 2시간 혹은 1시간 30분 정도에 쵸코바 1개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인간미가 없어 보여도 원칙적으로 행동식 및 식사, 식수는 나눠먹지 않도록 합니다.(자신이 먹을 것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분의 양말을 준비하여 산행 중 갈아 신으면 발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필요한 것만 빠짐없이 준비하여 배낭은 가급적 가볍게 하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회비는 없으며 제반 비용은 각자 부담입니다.

산행 중 일어나는 모든 사고는 각자의 책임입니다. 

항상 주의 깊게 행동 하시기 바라며 국내여행자보험 등 개인 보험 가입을 적극 권장합니다.

예상 보다 기온이 낮을 수 있으니 방한 의류 및 장갑을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자가 단 1명만 있어도 진행되며 우천 등의 기상 상황에서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세부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부산오산종주로 알아보는 종주산행의 모든 것

http://thankspizza.tistory.com/137 


장거리 산행을 할 때 특히 염려되는 부분은 사타구니 열상입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 열상의 원인과 예방

http://thankspizza.tistory.com/127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