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4 3

건강검진 결과표 보는 법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The Tow Boat Conqueror Artist:James Guy Evans 건강검진 가끔 받으시죠? 저는 올해 3월 말 건강검진을 받았고 어제 결과가 우편으로 도착하였습니다. 당연히 별다른 이상은 없으며 건강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단지 비만과 과거 흡연 사실이 경계로 안내 하고 있습니다. 비만의 경우 근래 몇 개월간 운동량이 적어 체중이 조금 불어난 영향이 있습니다만(평소 85kg 이하) 목표치인 62~77kg은 제가 생각하기에 너무 과하게 적다고 보여집니다. 운동량을 늘리게 되면 아마 85kg 이하로는 쉽게 내려갈 것이고 최대 82kg 정도까지 감량을 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제가 금연한 것이 2001년 초인데 벌써 16년이나 지난 ..

운동생리학 2017.04.12

등산 행동식, 얼마나 먹는 것이 좋을까?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Sunset after a Storm on the Coast of Sicily Artist:Andreas Achenbach 지난 글에서 등산시 행동식으로 어떤 것을 먹는 것이 좋을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 드렸습니다. 등산 행동식, 무엇을 먹는 것이 좋을까? http://thankspizza.tistory.com/334 1. 영양 성분표를 잘 보자 2. 섭취하는 음식으로 특별한 기능을 기대하지 말자(고가의 파워젤 같은 제품이 아주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3. 충분히 먹자 4. 비타민, 미네랄 등은 별도로 섭취하자(종합 비타민제) 5. (본문에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산소를 충분히 섭취하자 라는 결론과 '단백질은 운동 할 때 에너지원으로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

운동생리학 2017.04.07

2017년 4월 2일 신불공룡능선 생생한 영상 산행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The Flowering Orchard Artist:Vincent van Gogh 지난 일요일(201704002) 비소식에 늦잠을 자고 일어나니 날씨가 너무 좋아 부랴부랴 준비하고 영남알프스 신불산을 다녀왔습니다. 너무 늦게 나왔더니 공암마을 도착이 11시 30분입니다. 시작부터 무엇인가 아쉽습니다. .오늘의 코스는 공암마을 - 가천저수지 - 신불공룡능선 - 신불산 - 간월재 - 간월산장 - 작천정으로 16km 정도 입니다. 일반적으로 신불공룡능선을 오르기 위해서는 간월산장 - 홍류폭포 - 신불공룡능선 - 간월재 - 간월산장의 원점 회귀 코스를 선호하시는데 저는 바닥에서 치고 올라가는 것도 좋아하고 접근성도 편해 주로 가천저수지로 오릅니다. 공암마을 입구 만두 가게 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