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 3

등산 행동식, 단백질 보충이 필요할까?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Harmony in Yellow and Gold: The Gold Girl—Connie Gilchrist Artist:James McNeill Whistler 지금까지 이야기한 등산 행동식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산 행동식, 얼마나 먹는 것이 좋을까?http://thankspizza.tistory.com/334 1. 영양 성분표를 잘 보자2. 섭취하는 음식으로 특별한 기능을 기대하지 말자(고가의 파워젤 같은 제품이 아주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3. 충분히 먹자4. 비타민, 미네랄 등은 별도로 섭취하자(종합 비타민제)5. (본문에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산소를 충분히 섭취하자 등산 행동식, 무엇을 먹는 것이 좋을까?http://thankspizza.tist..

운동생리학 2017.05.08

등산, 걷기 운동 할 때 손이 붓는 이유와 간단한 해결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한 이유가 있습니다.'손이 붓는 이유'에 대하여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면 류머티스 관절염, 신장 이상, 간 기능 이상, 심장 이상, 영양 결핍, 혈액 순환 장애 등 굉장히 심각한 질병일지 모르니 빨리 병원에 가서 검사 받으라는 이야기가 많아 덜컥 겁이 나기 십상입니다.물론 이러한 이상 질병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보통 시간과 비용을 들여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더라도 특별한 원인이 없어 단지 주의하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 것으로 끝인 경우가 많습니다. 허무하죠.병원에 가기 전, 이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내용과 해결법을 참고 하여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지 확인하여 해결이 된다면 걱정을 덜고 등산을 더욱 즐기시기 바라는 것이 한 가지 이유이며 만약 해결법을 따라 하..

[등산비법] 오르막 쉽게 오르는 비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등산을 하다 보면 모두 힘들어 하는 것이 오르막을 오르는 것입니다. 오르막을 오르기 어려운 이유는 경사도가 높아서 평지보다 발을 높이 들어야 하고 중력에 맞서야 하며 미끄러지기 쉽기 때문에 몸을 지탱하며 오르기 위해 보다 많은 힘이 들기 때문입니다.(이 외에도 여러 원인이 있겠죠.) 이러한 오르막을 잘 오르기 위해서는 먼저 평지보다 발을 높이 들면서 이동하더라도 호흡이 부족하지 않도록 크게 숨을 쉬는 것이 중요하고 다리의 근력도 중요합니다.(다리의 근력은 단기간에 발달하지 않고 장기간 꾸준한 운동으로 늘려야 합니다.) https://youtu.be/_pidexoaUdc 오르막을 오르는 동작 자체가 중력에 반하여 움직이기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충분히 호흡하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