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 7

가을 억새, 바위와 함께 하는 금정산 포토 산행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모든 사진은 누르면 커집니다. 지난 토요일(2017년 10월 28일)은 늘 가던 금정산을 둘러보기로 하고 길을 나섰습니다. 금정산의 웅장한 바위들도 보고 싶었고 무엇보다 장군평전의 억새가 궁금했습니다. 부산에 살면서 금정산의 가을을 제대로 느끼지 않는 다는 것은 뭔가 많이 아쉽다는 생각과 요근래 영알(영남알프스)만 너무 간 것이 아닌가 하는 반성도 잠시 했습니다~^^ .멀리 양산 다방리 계석 마을에서 시작하기 위해서는 명륜동에서 버스로 환승하여야 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접근성이 좋은 범어사역에서 시작하여 경동아파트, 계명봉, 갑오봉, 장군봉, 고당봉, 원효봉, 의상봉, 동문, 대륙봉, 동제봉, 만덕고개, 어린이대공원으로 하산하였습니다. 혹시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의 GPX 파..

설악산 공룡능선 천불동계곡 가을 단풍 포토 산행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아래의 모든 사진들은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년(16년) 10월 8일 설악산 중청에서 바라본 공룡 능선 설악산 공룡 능선을 걷는다는 것은 그 웅장하고 경이로운 장관을 가까이에서 눈으로 확인하고 온몸으로 느끼고자 하는 욕망과 그 위험하고 힘든 곳을 두 발로 직접 헤쳐 나오며 얻는 희열에 대한 기대 등으로 인해 동경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매년 많은 이들이 공룡을 찾고 즐기고 회상합니다. 원정 산행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 역시 언젠가는 공룡에 올라야지라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번 달 제가 가입한 '부산토요자유산악회(http://cafe.daum.net/BusanFMC/JxWA/814)'에 설악 공룡능선(소공원-마등령-공룡능선-무너미고개-천불동-..

등산을 즐기는 올바른 마음가짐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오늘 인터넷으로 이런 저런 글들을 보다 마음에 와 닿는 이야기를 발견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서장훈씨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러한 내용을 보고나니 스포츠 선수로서 아니 국내 최고의 선수로서 그의 각오와 노력이 느껴져 더욱 대단한 사람이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매 경기마다 즐기기 보다는 치열한 전투에 임하는 마음가짐과 그에 뒷받침이 되는 노력과 실력으로 최선을 다한 결과 역대 득점 1위, 역대 리바운드 1위의 기록을 남긴 위대한 농구 선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서장훈씨를 좋아하고 혹은 좋아하지 않고를 떠나서 선수로서 이기기 위한 경기에 임하는 이러한 자세는 존경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서장훈씨의 선수..

등산 후 완벽한 회복을 위한 간단한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등산은 상당히 즐겁습니다. 멋진 풍경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멋진 지인들과의 산행은 항상 크나큰 기쁨을 안겨줍니다. 다만 등산이 끝난 후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근육통'은 하루, 이틀 혹은 여러 날 동안 걷는 것 조차 힘들게 합니다. 하지만 근육통이 사라지기까지는 오랫동안 고통을 참는 것은 즐겁지 않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아주 쉽고 간단한 몇 가지 스트레칭만으로 근육통 빨리 없애 보세요~^^ .1. 핏짜레칭http://thankspizza.tistory.com/95 핏짜레칭은 한쪽 다리를 들어 반대편 다리의 허벅지에 올려 놓은 후 팔을 뻗어 사진처럼 앞으로 숙이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동작입니다. 이 간단한 동작으로 1. 장경인대2. 허벅지(대퇴부)3. 엉덩이(고관..

시에라컵에 라면 잘 끓이는 팁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며칠 전 시에라컵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이유는 '라면을 끓여 먹기 위해'서입니다. 조금 황당한가요?^^ 산행시 화식을 거의 하지는 않는데 간혹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코펠을 가져가면 되지만 혼자 간단히 먹는데는 이마저도 부담스럽습니다. 그러던 중 뽐뿌 등산포럼 빠른생활님 글 중 시에라컵으로 라면을 끓여 먹었다는 후기를 보았습니다. 시에라컵은 크기가 작아서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으리라곤 생각을 못했는데 두 번에 나누어 끓여 먹었다고 적혀 있더군요. 그 글을 보니 딱 제가 원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준비하고 라면을 끓여 보았습니다. 1. 스노우픽스 티타늄 시에라컵(E-104) 2. APG Gas Stove( https://ko.aliexp..

등산/등산기어 2017.10.16

청명한 가을, 신불산에 오르자(공룡능선 타기 좋은 날)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얼마 전 '바람부는 가을, 신불산에 오르자'란 후기를 적었습니다.http://thankspizza.tistory.com/363 그만큼 신불산 일대에는 바람과 어우러지는 억새가 장관입니다. 물론 그 속에서 휘몰아치는 바람과 운무를 온몸으로 느낀다는 것은 그 어떤 익스트림 스포츠 못지 않는 환상적인 경험입니다. 하지만 지극히 당연하게도 이처럼 맑은 가을 하늘을 보여주는 날도 신불산에는 많은 즐거움이 있습니다. 그러니 청명한 가을 날씨에도 신불산에 올라야죠~ 세부적인 산행기에 들어가기 전 미리 전체적인 코스를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GPX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뽐뿌 등산포럼에 번개 산행을 올려 '로망'님, '빠른생활'..

2017년 9월 30일 금백종주 중탈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지난 토요일 '금백종주나 해볼까'란 생각으로 오전 8시 40분경 양상 다방리 계석 마을에서 종주를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조금 빨리 '달려볼' 생각으로 준비했기에 복장은 위의 사진처럼 트레일런닝화, 반바지, 컴프레션 긴팔 셔츠, 헤어밴드(버프), 모자와 손에 쥐고 있는 포우치 그리고 튀어나온 배처럼 보이는 스파이 벨트가 전부입니다.(물론 배도 나오긴 했습니다...ㅠㅠ) 포우치에는 행동식으로 먹을 연양갱(50g) 4개와 치즈 스틱(24g) 4개, 보조배터리, 손수건이 들어 있었고 스파이 벨트에는 스마트폰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보통은 잘 사용하지 않는 가민 심박계와 시계(포어러너 610)를 준비했습니다. 심박 기록은 스마트폰으로 가능하지만 수시로 심박, 속도, 경과 시간, 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