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 6

사진에 새 생명을 주는 스마트폰 최고의 사진 편집 앱 추천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화사한 벚꽃을 찍고 나서 확인하면 사진이 내가 본 장면보다 못하게 나와 실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사진을 찍고 나서 만족하지 못하는 것은 벚꽃 뿐만 아니겠죠...ㅠㅠ 그러면 내가 찍은 사진과 블로그에 올라온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을 비교하며 '내 스마트폰 혹은 카메라가 좋지 않은건가', '사진 찍는 실력이 떨어지나'와 같은 괜한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위의 벚꽃 사진은 어떤가요? 붉은색, 노란색, 흰색 그리고 파란 하늘이 정말 화사하게 빛나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가요? 꽃잎의 결들도 잘 살아 있고 꽃술들도 선명해서 따듯하고 지금 맑은 봄날 햇살 아래에서 보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이 사진의 원본은 이렇습니다. 꽃잎의 결들과 꽃술은 선명하게 잘 살..

사진잘찍는법 2018.04.25

등산 할 때 발바닥 불나는 현상 간단하고 효과적인 예방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예전에 '발 뒤꿈치 물집 예방법'의 포스팅에서 'Fixomull stretch 스킨 테이프'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최고의 발 뒤꿈치 물집 예방법http://thankspizza.tistory.com/238 'Fixomull stretch 스킨 테이프'는 접착력도 매우 우수하고 뗄 때에도 끈적이는 잔여물 없이 아주 잘 떨어지며, 붙인 후 이물감이 거의 없을 정도로 접착감도 매우 좋아 뒤꿈치에 물집이 잡힐 정도로 지속적인 마찰이 가해지는 경우에도 장기간 피부를 보호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 추천하였습니다. 얼마 전 발에 굳은살이 박혀 있는 부위를 깍아낸데다 요즘 자주 신는 등산화 바닥창이 얇아져 장거리 산행에서 발바닥 특정 부위에 통증(일반적으로 발바닥에 불이 난다라고 표현하..

등산/등산 팁 2018.04.21

안드로이드 앱, 자동 업데이트 금지하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설치된 앱들의 개선(업데이트) 버전이 나올 때 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 버전이 항상 성능을 개선하거나 좋은 기능이 추가 되는 것이 아니라 경우에 따라 이전 버전이 더욱 좋기도 합니다. 그래서 특별히 잘 사용하고 있는 앱의 경우는 새로운 버전이 나오더라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앱 설치 파일의 버전 넘버와 같은 실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일부를 수정하여 재설치하게 되면 플레이 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시도조차 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앱을 설치하고 순서대로 따라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만 모든 작업은 스스로의 책임하에서만 진행하셔야 합니다. APK Editorhttps..

뉴스/IT 2018.04.17

스마트폰 최고의 동영상 편집 앱 추천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의 모션 포토에 대하여 말씀 드렸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모션 포토 활용법http://thankspizza.tistory.com/431 이렇게 만든 2~3초 가량의 짧은 영상도 재미있지만 여러 영상을 연결하고 음악을 추가하면 아래처럼 한동안 추억에 빠질만큼 신나고 즐거운 여행 동영상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위의 신나는 여행 동영상 같이 여러 영상을 모아 편집하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는 지레짐작으로 생각조차 하지 않으셨다면 이 포스팅을 꼭 읽어 보시고 그대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시면 요리 연구가 이혜정님의 '얼마나 맛있게요~'처럼 '얼마나 쉽게요~'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동영상 편집앱은 삼성의 무비 메이커, 애플의 iMoive(아이..

사진잘찍는법 2018.04.11

갤럭시 스마트폰 모션 포토 활용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1. 원본사진 모션 포토(Motion Photos)를 아시나요? 아이폰에서는 라이브 포토(Live Photos)라는 기능으로 사진을 촬영하기 전과 후의 약 2초 정도 움직이는 영상과 소리를 저장 할 수 있는데 갤럭시에서는 모션 포토 기능으로 사진 찍기 직전의 상황을 포함해서 약 3초 가량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모션 포토에서 소리는 저장 되지 않습니다.) 2. 원본 사진에서 mp4로 저장한 동영상 3. 원본 사진에서 저장한 움직이는 GIF 즉, 모션 포토 기능을 사용하여 사진을 찍으면 위의 영상과 애니메이션GIF(움직이는GIF, 움짤) 이미지를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동영상의 화질은 960 * 720 사이즈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로는 먼저 카메..

사진잘찍는법 2018.04.05

쉽게 허리 펴는 바른 자세를 하는 비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여러분들은 바닥에 있는 물건을 들어 올릴 때 위 이미지의 좌측처럼 들어 올리시나요 아니면 우측처럼 들어 올리시나요? 아마 좌측이 좋은 자세인 것을 잘 알고 있어도 우측처럼 들어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무심코 바닥에 있는 물건을 들어 올리다가 허리가 뜨끔하신 적 많으시죠? 왜 이러한 자세로 물건을 들어 올릴 까요? 저 역시 오래 전부터 이런 자세는 나쁘다고 인식하고 있었음에도 쉽게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항상 허리에 힘을 주고 앉아야지라는 생각을 하고는 있으나 막상 물건을 들려고 할 때는 무릎은 굽히지 않고 허리를 숙인 후에야 자세가 잘 못 되었다는 인식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언젠가부터 허리에 힘을 주거나 무릎을 굽혀 앉는 것에 신경을 쓰기보다 등을 펴는..

운동과부상 2018.04.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