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5 7

스마트폰 지문 인식률 높게 등록하는 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스마트폰 지문 인식, 잘 사용하시나요? 인식이 잘 안되어 불편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물론 스마트폰의 지문 인식 센서의 성능이 좋지 않아서 혹은 손가락이 청결(?) 하지 않아서 인식률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문을 등록할 때 제대로 등록하지 않아 인식륙이 좋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첫 번째(좌측 상단) 사진은 스마트폰을 왼손으로 잡고 엄지 손가락으로 홈 버튼(지문 센서)에 대는 장면입니다. 두 번째(우측 상단) 사진은 바닥에 놓여 있는 스마트폰을 왼손 엄지 손가락으로 홈 버튼에 대는 장면입니다.(하지만 바닥에 있는 스마트폰을 이렇게 엄지 손가락으로 힘들게 대는 경우는 잘 없죠~^^) 세 번째(하단) 사진은 바닥에 있는 스마트폰을 오른손 검지 손가..

뉴스/IT 2018.05.30

스마트 폰 필수 설정, 카메라의 빠른 실행과 스마트 락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스마트락 기능을 아세요? 스마트락 기능은 스마트 폰을 켰을 때 자동 잠금 해제되도록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마트 폰이 주머니에 있거나(이동 중일 때) 사용자가 집 근처에 있을 때와 같은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Smart Lock을 사용하면 PIN, 패턴 또는 비밀번호로 잠금 해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등산을 하며 사진 찍거나 지도를 보는 등 스마트 폰 사용이 빈번하다 보니 스마트 락(신체 활동 감지) 기능을 매우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등산을 할 때 사진을 찍는 다는 것은 사실 꽤 귀찮은 일 중의 하나입니다. 스마트 폰을 꺼내고 패턴이나 지문 인식으로 잠금 화면을 해제하고 다시 카메라를 켜고... 날씨가 춥거나 기타의 이유로..

뉴스/IT 2018.05.29

K2 패커블 해먹 구입 및 스트랩 자작 사용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장거리 산행을 하다보니 간혹 한 두시간 정도 쉬다 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제품으로 1인용 텐트와 해먹을 두고 고민하다 둘 다 사버렸습니다.^^ 거기다 2인용 텐트까지...하하하 이게 무슨 짓인지...ㅠㅠ 해먹은 지난 달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우여곡절 끝에 한 달여가 지난 어제(5/22, 부처님오신날, 석가탄신일, 범어사와 청련암에서 점심, 저녁 공양 하고 옴~^^V)서야 처음으로 '제대로' 타보고 해먹을 구입하실 분들을 위해 그 과정을 적어 봅니다. 저는 처음부터 배낭에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해먹을 원했기에 위의 이미지처럼 멋드러진 무지개 색상의 부피가 큰 해먹은 고려의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등산/등산기어 2018.05.23

오룩스맵, 트랭글에서 GPX 트랙 파일 불러오는 방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저의 경우 가보지 않은 곳의 산행을 계획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예상 산행 코스의 GPX 트랙 파일을 구하는 것입니다. GPX 트랙 파일을 오룩스맵이나 트랭글 GPS 등의 등산 앱에서 불러들여 지도에 올린 후 확대해 가며 예상 코스를 따라 훓어보며 주요 지점(봉우리, 갈림길, 샘터, 위험지역 등), 산행거리, 고도 등을 확인하고 예상 평속, 예상 시간 등을 추정하여 산행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후 실제 산행에서 GPX 트랙을 '따라가기'로 활용하면 이동 경로와 GPX 경로를 수시로 확인 할 수 있어 등산로를 잃어 버리지 않고 산행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설정에 따라 '경로 이탈'시 경고음을 들을 수 있어 산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GPX 트..

등산/등산기어 2018.05.18

장거리 종주산행 바이블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지금까지 장거리, 장시간 종주산행에 대하여 작성한 글을 정리하였습니다. 종주산행은 일반적인 산행과 달리 장거리와 장시간 진행하는 특징이 있다보니 조금 더 계획하고 준비하고 조금 다르게(?) 진행하여야 합니다. 아래 링크의 글들은 직접적으로 산행과 관련된 글은 아니지만 가볍게 읽어 보시기에 좋은 글입니다. 등산 할 때 가장 중요한 것http://thankspizza.tistory.com/304 장거리 종주 산행을 할 때 체력과 정신력은 얼마나 필요할까?http://thankspizza.tistory.com/299 장거리 종주 산행을 위한 최고의 행동식http://thankspizza.tistory.com/207 짐은 과하지 않게 그러나 부족하지도 않게...빠르게 가기 보다는..

고어텍스 자켓, 심실링 자가 수선법(의류용 접착제 추천)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고어텍스 자켓의 경우 원단을 이어 붙인 곳의 방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하여 심실링 처리를 합니다. 즉, 바느질 봉합선(바늘 구멍)이 있으면 그 사이로 물이 스며들어 방수가 되지 않으니 이를 메꾸기 위해 얇은 테이프(심실링 테이프)를 접착합니다. 이 심실링 테이프는 매우 견고하여 오랫동안 잘 붙어있지만 거친 환경에서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처럼 심실링 테이프가 떨어지면 좋은 방법 중 한 가지는 제조사에게 보내 A/S를 받는 것입니다.(발수처리까지 한꺼번에 A/S를 하면 더욱 좋습니다.) 물론 A/S가 용이하지 않다면 자가 수선을 해야합니다. 자가 수선은 심실링 테이프를 구입해서 붙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저는 이번에 본드를 이용하여 접착을 했습니다.(소매 ..

등산/등산기어 2018.05.17

여름 산행의 필수 아이템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여름 산행은 내리 쬐는 햇볕을 피하는 것이 고역입니다. 그늘 한 점 없는 능선을 타다 보면 '이러다 일사병으로 쓰러지겠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입니다. 제가 여름 산행에 태양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사용하는 효과 만점의 '잇한' 아이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손수건입니다. 손수건으로 차양막을 만들어 머리에 쓰고 다니면 강렬한 태양빛으로부터 얼굴과 목덜미를 보호할뿐만 아니라 땀을 닦기에도 용이합니다. 실제 사용해 보시면 예상보다 훨씬 시원하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큰 등산용 손수건을 준비하고 마주보는 모서리의 끝을 서로 묶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머리에 쓰면 끝~ 뜨거운 여름, 태양에 맞서지 마시고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등산/등산 팁 2018.05.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