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 3

마라톤 모티베이션 영상 소개(마라톤 2시간의 벽을 깨라, Breaking 2)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킵초게의 마라톤 세계 신기록을 축하합니다. 2018년 9월 16일, 제45회 비엠더블유(BMW) 베를린 마라톤, 2시간 1분 39초 이전 마라톤 세계 신기록은 데니스 키메토, 41회 베를린 마라톤, 2시간 2분 57초 “나의 기분을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마지막 17㎞는 정말로 어려웠다”면서도 “그러나 나 자신의 레이스를 달릴 준비가 실제로 돼 있었다” 나이키에서 Breaking 2 프로젝트로 여러 조건을 완벽하게 맞추고 기록했던 2시간 25초의 기록보다는 1분 14초 늦은 기록이지만 정식 마라톤 대회에서 다른 선수와 같이 달려서 세운 인증된 기록입니다. 이제 정말 2시간의 벽을 깰 수 있을까요? 신발은 Breaking 2 프로젝트에서 신었던 것과 같은 신발인 듯 합니다..

마라톤 2018.08.20

강아지 덕분에 큰 사고를 피한 부산 금정산 멧돼지 사건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지난 주, 금정산의 한 사찰 인근에서 멧돼지에게 사고를 당할 뻔 했던 등산객과 신도가 절에서 키우는 개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긴 사건이 있었습니다. 야간 산행을 좋아하고 금정산을 자주 다니는 입장에서 멧돼지 소식은 전혀 달갑지 않습니다만 경각심을 갖자는 생각에서 기사를 올립니다. 상기 사건에서는 강아지의 도움으로 다행히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지만 매년 멧돼지에 의한 피해는 계속 발생하고 있으니 보다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http://naver.me/F4xcp5by 소림사의 위치가 궁금하여 지도를 찾아 보았지만 사찰의 위치까지는 알 수 없어 금강공원 주변 지도를 올립니다. 아주 깊은 산속이라고 할 수도 없는 위치입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는 작년 1월 말..

잠금 해제 할 때 팝업 광고 띄우는 악성앱 찾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스마트폰 잠금 화면을 해제하니 전면 광고가 떠 있는 황당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렇게 실행하지도 않은 앱이 갑자기 광고를 띄우는 경우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이런 경우 최근 설치한 앱들 중 하나가 이렇게 악성 광고를 한다고 생각하여 기억을 더듬으며 최근에 새로 설치한 앱들이 있는지 확인하며 의심가는 앱을 찾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저는 꽤 오랫동안 새로운 앱을 설치하지 않았기에 찾는 것이 더욱 막막했습니다. '최근에 업데이트한 앱 중에 하나가 아닐까'라는 의심을 했습니다만 이번이 두 번째라서 그것을 찾는 것도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던 중 이런 악성 앱을 확인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실행되지 않고 팝업 광고 띄우는 앱 찾는 방법 1..

뉴스/IT 2018.08.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