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9 4

9월 29일(토) 영남알프스(신불재, 간월재) 함께 하실 분~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요즘 억새가 참 좋습니다. 그래서 영남알프스 영축산, 신불산을 다녀올까 합니다. 세부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2018년 9월 29일 토요일8시 부산종합버스터미널 34번 홈(지하철 1호선 노포동역) 통도사행 버스가 8시 10분에 출발합니다. 1층 매표소에서 카드로 표를 구입 할 수도 있고,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는 2,200원입니다. 타지역 분들도 노포동 부산종합버스터미널 시간을 잘 맞추셔서 함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 하실 분들은 제게 문자로 연락처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010-5000-9787 전체 예상 코스통도사 신평터미널 - 영축산 - 신불재 - 신불산 - 간월재 - 홍류폭포 - 웰컴센터 충분히 여유있게 가을 소풍처럼 이리저리 구경하며 천천히 ..

등산/산행신청 2018.09.27

추석 연휴 맞이 금백종주 리딩기(산행 리딩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미리 공지하였던 대로 금백종주 리딩을 하였습니다. 매번 금백종주 리딩을 하면서 느끼는 감정은 다르지만 리딩을 하는 목적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제가 리딩을 하는 가장 큰 목적은 많은 분들의 예상과 다르게 '저의 즐거움'입니다. 저는 많은 분들에게 부산의 금백종주를 소개하는 일이 즐겁습니다. 저는 많은 분들에게 등산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일이 즐겁습니다. 저는 많은 분들에게 종주 산행의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는 일이 즐겁습니다. 또한 저는 오랫동안 안전하고 건강하게 산행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일이 즐겁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공부하고 개발한 여러 노하우가 실제로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하면 즐거움을 넘어 감동적이기까지 합니다. 이번 리딩은 그 어느 때보다 큰 ..

등산 할 때 좋은 점심 식사, 기다림이 필요없는 둥지냉면 완벽 가이드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일전에 산행 중 점심 식사로 둥지냉면을 찬물에 불려 먹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저 역시 코펠과 버너 없이 쉽게 만들 수 있고 맛도 아주 만족스러워 올해 여름 동안 자주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면을 그릇에 담고 물을 부은 뒤 적어도 30분은 면이 불도록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산행 중 점심 식사를 위해 30여분이 더 추가 되는 문제로 인해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때로는 식사 메뉴로 결정하기에 꺼려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기다리는 시간을 없애기 위해 미리 면을 불린 뒤 얼려서 가지고 가겠다는 아이디어를 내어 실행해 보았지만 면이 얼었다 녹으면서 수분이 빠져 퍼석거리고 뚝뚝 끊어져 식사로 이용하기에는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매번 등산 중에는 ..

등산/등산기어 2018.09.24

또 한 번 즐거웠던 금백종주 리딩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 바람이 선선한 종주하기 좋은 가을이 왔길래 지난 8월 29일 금백종주를 같이 하자는 게시물을 올렸었습니다. 금백종주(금정산, 백양산 종주)는 산세가 크게 가파르지 않고 전망이 좋아 볼거리가 많으니 장시간 산행에도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산행 할 수 있을 정도이며 산행 거리도 27km 정도로 크게 길지 않아 종주 산행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께서 처녀 산행으로 시작하기에 아주 적당한 코스입니다. 금백종주로 배워보는 여러가지 등산의 노하우http://thankspizza.tistory.com/222 그래서 많은 분들, 적어도 2~3분 정도는 참여하리라 기대하고 있었지만 금백종주 예정일인 9월 8일 전전날까지 연락하시는 분들이 없었습니다. 또한 전날인 7일에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