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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부상

수건을 이용하여 근육 뭉침 간단히 푸는 방법

핏짜 등산바이블 2015. 6. 15. 20:39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예전에 수건을 이용하여 어깨 뭉침을 간단히 푸는 방법을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왜 이러한 방법이 효과가 있을까라는 고민은 하지 않고 단지 수건만 이용하는 간단하지만 효과가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에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



먼저 아래의 설명과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수건 하나로 10초 만에 굳은 어깨를 푸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이 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1. 바닥에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접은 수건을 굳은 어깨 아래에 받친다.

2. 누운 상태에서 팔을 어깨 높이로 들어 올린 다음 팔꿈치를 90도로 굽힌다. 이때 손바닥이 하늘로 향하게 한다.

3. 그런 자세로 10초가량 유지하면서 편안하게 호흡을 한다.



이 포스팅을 새롭게 소개하는 이유는 이번에 제가 겪은 부상을 치료하는 중에 이 방법이 왜 뭉친 근육을 푸는데 효과적인지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저의 부상은 오른발 발바닥에 물집이 잡혀 있는 상태에서 지속적인 산행과 달리기를 하다보니 몸의 좌우 불균형으로 인해 왼쪽 골반 부분의 근육이 뭉쳐진 것입니다.(정확한 원인은 알수 없지만 운동 전후의 상황을 유추한 추측입니다.)

그래서 왼쪽 골반을 스트레칭하기 위해 많은 방법을 시도하였으나 썩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문득 폼롤러(Foam roller)가 생각 났습니다.


폼롤러는 위의 이미지 처럼 근육이 뭉친 부위를 중력의 힘을 더해 움직이며 셀프마사지(자가근막이완) 하는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당장 폼롤러가 구비되어 있지 않아 방바닥에 누워 폼롤러 대용으로 수건을 말아 골반 아래(근육이 뭉친 부위)에 두고 상하좌우로 이동을 하며 마사지를 해주니 기대했던 것보다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아직 완전히 낫지는 않았지만 매일 하고 있습니다.)

수건을 폼롤러 대용으로 마사지를 하다보니 어깨 뭉침을 푸는데 수건을 깔고 누르는 것이 왜 효과적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폼롤러 대용으로 수건을 사용하는 마사지의 장점은 자극이 부드럽고 가벼워서 누구나 쉽고 아프지 않게 접근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추후 폼롤러 구매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만 당분간은 수건을 이용한 마사지를 열심히 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들도 어깨나 등, 목, 다리 등 근육이 뭉쳐 있는 부위가 있으면 수건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큰 효과를 얻으시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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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폼롤러를 이용한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제가 사용중인 수건입니다.


일반적인 수건은 적어서 비치타월을 말아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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