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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부상

쉽게 허리 펴는 바른 자세를 하는 비법

핏짜 등산바이블 2018. 4. 4. 10:33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여러분들은 바닥에 있는 물건을 들어 올릴 때 위 이미지의 좌측처럼 들어 올리시나요 아니면 우측처럼 들어 올리시나요?


아마 좌측이 좋은 자세인 것을 잘 알고 있어도 우측처럼 들어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무심코 바닥에 있는 물건을 들어 올리다가 허리가 뜨끔하신 적 많으시죠?


왜 이러한 자세로 물건을 들어 올릴 까요?


저 역시 오래 전부터 이런 자세는 나쁘다고 인식하고 있었음에도 쉽게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항상 허리에 힘을 주고 앉아야지라는 생각을 하고는 있으나 막상 물건을 들려고 할 때는 무릎은 굽히지 않고 허리를 숙인 후에야 자세가 잘 못 되었다는 인식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언젠가부터 허리에 힘을 주거나 무릎을 굽혀 앉는 것에 신경을 쓰기보다 등을 펴는 것에 집중을 하게 되니 자연스럽게 바른 자세를 하게 되더군요.



위의 영상에서 물건을 들어 올릴 때, 앉아 있을 때, 운전을 할 때 등의 상황에서 어떤 자세가 허리에 좋은 자세인지 나쁜 자세인지에 대한 예시가 나옵니다.


물론 어떤 자세가 바른 자세인지는 영상을 보지 않으셔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이 때에도 허리를 보호해야 하니까 허리를 중심으로 생각해야지라는 인식보다는 그냥 가볍게 등을 편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허리를 필려고 애쓰기보다 항상 등을 편다는 생각을 하며 건강한 자세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의자에 앉아 있다가도 '등을 펴야지'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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