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운동과 식이요법]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진실

등산바이블 2015. 6. 6. 14:0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얼마전에 올렸던 다이어트를 위해 알아야 할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이 정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운동과 식이요법] 운동이 다이어트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


'운동이 다이어트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라는 주제의 이 포스팅은 개개인의 체내 탄수화물 적재량에 대한 유추 방법과 운동 전후 체중 변화로 역산하여 칼로리 소모량, 운동 강도에 따른 지방과 탄수화물의 소모비와 각각의 소모량을 구하는 계산법을 선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운동을 통해 소모되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양을 수치로 확인하여 섭취하는 음식물의 영양 성분과 그 양의 직접적인 비교가 가능하게 하여 스스로 운동량과 음식물 섭취량의 기준을 확인 할 수 있게 된 것은 지금까지 단순히 칼로리로 운동의 효과를 계산하던 방식에 비해 훨씬 발전한 방식이라고 자평하고 있습니다.

비록 제가 계산한 방법이 아직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큰 오차는 없으리라 생각하며 또한 이를 기초로 보다 정확한 계산법이 개발되기를 기대하는 마음도 큽니다.

저의 카카오스토리를 구독하시면 새소식을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클릭

한편으론 운동을 통한 지방의 사용양을 수치로 확인하게 되니 기대에 비해 너무나 적은 양이어서 일견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보다 식이 요법이 보다 효과적이다라는 섣부른 결론을 내리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아쉬움이 크지만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와 식이 요법을 통한 다이어트로 인한 몸의 변화는 분명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이 내용에 대한 포스팅은 추후에 하겠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빠른 기일내에 효과를 얻기를 바라시기에 운동은 많이 하며 극단적인 식이 요법을 병행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신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를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서술한 아래의 포스팅이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며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해 나가시리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추가하자면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무리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차라리 한 가지를 먼저 시작하여 몸이 적응을 할 시간을 가진 후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하며 점차 병행하시는 것이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시작! 한 달 완성! 같은 일은 더 이상 없었으면 합니다.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평생 하는 것이라고 여유를 가지시고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대학 교재, 논문 등의 믿을만한 자료를 기반으로한 건강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