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 6

오르막 쉽게 오르는 코칭 방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얼마 전 지인들과 태백산을 다녀왔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태백산 유일사 탐방로를 통해 천제단으로 가는 도중에 만난 오르막을 오르며 제가 코칭하는 장면을 찍은 영상입니다. 정확히는 지도에 표시된 유일사 주차장에서 유일사로 가는 도중입니다. 등고선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르막 경사가 꽤 있으며 등산로 곳곳에 눈이 있어 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상을 보신 후 전체 내용을 보시고 다시 한 번 영상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 보세요. 그리고 다음 산행에서 여기서 코칭하는 내용을 생각하면서 산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영상에서 보이는 코칭은..

180cm, 150kg 대형 멧돼지, 집 근처에서 생포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좀 전에 뉴스를 보다 '멧돼지 포획' 소식이 있어 확인하니 우리 동네네요. [출처: 중앙일보] 도심 출몰 180㎝·150㎏ 대형 멧돼지, 순찰차로 들이받아 생포https://news.joins.com/article/23274604 부산 도심에 대형 멧돼지 한 마리가 나타나 약 1시간 동안 돌아다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에 생포됐다. 9일 부산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20분쯤 부산 서구 한 아파트 인근 도로에서 큰 멧돼지가 출몰했다는 112신고가 총 19건 접수됐다. 해당 멧돼지는 길이 180㎝에 몸무게가 150㎏에 달하는 성체였다. 이 대형 멧돼지는 아파트 앞 도로에서 주택가로 도주한 이후 대학병원, 교회, 서구청, 충무교차로, 아미파출소 등의 인근 ..

뉴스/핫이슈 2019.01.09

오버트라우저의 소개와 잘 입는 법 안내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이번 블랙야크 글로벌 라인 대란에 다양한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제품들 중 일부는 추천하는 사용기도 올리는 등 모든 제품들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PNF6001, PNF7001 LIGHTWEIGHT STRETCH 3L PANTS는 오버트라우저(Over Trousers)입니다. 아직 이 바지는 테스트 해보지 못했지만 동일한 원단으로 만든 JKF6001 LIGHTWEIGHT STRETCH 3L JACKET은 만족하며 입고 있기에 기대가 큽니다. 오버트라우저는 일반 바지 위에 덧입어 눈, 비와 바람으로 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기에 방풍, 방수, 투습 기능은 기본이며 고어텍스와 이벤트, 드라이Q 등의 기능성 원단으로 주로 만들고 ..

등산/등산기어 2019.01.08

등산 할 때 유용한 멜빵, 잘 사용하는 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저는 등산을 하면 10시간 이상을 거의 쉬지 않고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강하게 운동을 하다 보니 행동식 및 식사를 잘 챙겨 먹음에도 등산을 하는 동안 계속 허리끈이 헐렁해져 갑니다. 그래서 걷다 보면 바지가 슬금슬금 내려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지가 내려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등산 배낭의 허리 벨트를 허리띠 아래로 받쳐서 메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서 수시로 바지 허리띠와 배낭의 허리 벨트를 줄어든 허리에 맞춰 조여 주어야 됩니다. 더군다나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내리막에서 뛰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다 보니 허리띠을 충분히 조였음에도 바지춤을 잡고 내려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다 언젠가 K2의 케이온이라는 바지를 구입하였습니다. http:/..

등산/등산기어 2019.01.04

금정산 재미있는 암릉 코스, 의상대 능선 적극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 첫 산행으로 금정산을 찾았습니다. 코스는 일반적인 봉우리 하나 거치지 않는 둘렛길(?)로 정했습니다. 상마마을 - 의상대릿지 - 원효암 - 미륵불 - 매바위 - 가차바위릿지상단 - 용락암 - 화룡정사 - 동문 - 산성마을 먼저 이렇게 재미있는 코스를 소개해 주시고 산행을 이끌어 주신 부산토요자유산악회의 나를찾아서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산행은 범어사까지 올라오는 90번 버스를 타고 범어사 주차장 다음 정거장인 상마마을에서 내려 시작하게 됩니다. 도로를 따라 잠시 걷다 만성암에서 산길로 접어 들게 됩니다. GPX 파일을 따라 호젓한 산길을 걷다 오르막을 오르기 시작하면 바로 암릉 지대를 만나게 됩니다.(지도의 뽀글이 파마 같은 곳^^..

겨울 산행 준비와 산행 노하우(with 블랙야크 글로벌 라인)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12월 29일 저녁 8시경부터 올해의 마지막 산행으로 금백종주를 지인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겸사겸사 이번에 구입한 블랙야크 글로벌 라인 대란품도 테스트 하였습니다. 사진에서 보여지는 JKF6001 LIGHTWEIGHT STRETCH 3L JACKET (BLUE 105)PNF6003 ACTIVE FLEX PANTS (BLACK 34) 자켓 안에 TSF6003 ULTRASONIC POWER STRETCH FLEECE (BLUE 105) 배낭에 PAW6002 HOODED ACTIVE DOWN JACKET (MUSTARD 105) 블랙야크 글로벌 라인 대란품과 스켈리도 컴프레션 티셔츠, K2 케이온 팬츠 구입시 있던 멜빵, 케이랜드 스탑 어헤드 등산화, 라푸마 폴라텍 파워스트레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