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도이야기

리아오 호이 선수의 역도 인상 세계 신기록 슬로우 모션

등산바이블 2016. 3. 11. 01:5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2월부터 다음 역도동호인 카페(http://cafe.daum.net/WEIGHTLIFTING)의 부산지부에서 역도를 배우고 있습니다.



평소 안쓰던 근육을 사용하려 하니 제대로 된 동작도 잘 안나오고 힘도 부족하니 같이 운동하는 친구들에 비해 몹시 어설픕니다.


그래도 나름 재미를 느끼고 있어서 열심히 다니고는 있습니다만 마음하고 몸하고 따로 노니 자존감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습니다...ㅠㅠ


요즘 역도의 인상(snatch, 스내치)를 배우고 있습니다.



봉 하나 20kg, 10kg 녹색 원판 두 장, 합이 40kg인 무겁지 않은(?) 바벨을 가지고 연습을 하는데 매번 실패 합니다.


다른 친구들은 가볍게 슬슬 들어 올리는 것을 보자니 내 몸이 뭔가 문제가 있는가 하는 쓸데없는 고민(?)도 잠시 하고 뭐가 잘 못 되었는지 코칭을 받으며 조금씩 교정하고 있습니다.


수요일 연습에서 마지막에 성공하여 감은 잡은 것 같기도 하지만 여전히 잘 모르겠습니다. .

그래서 유투브에서 좋은 스내치 자세를 찾아 헤메었습니다.


여러 영상을 보다가 우연히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중국의 리아오 호이 선수의 스내치 슬로우 모션을 보게 되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딸 당시의 기록은 스내치(인상) 158kg, 클린앤저크(용상) 190kg, 합계 348kg이었는데 이 동영상은 그보다 8kg이 늘어난 166kg으로 스내치 세계 신기록 영상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너무나 부드럽고 깨끗한, 아름답기까지한 영상입니다. 슬로우 모션 영상이다 보니 동작 하나 하나를 세밀하게 살펴 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십 여 번을 돌려보니 안보이던 뭔가가 보이는 것도 같습니다.


아래는 슬로우 모션이 아닌 일반 영상입니다. 스타팅 자세를 취하기 전부터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이 영상의 구분 동작 이미지 파일을 압축한 것입니다.(139장) 아래 링크를 눌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0B9qdnwWYbq4JZ1ZIQkY4c3g1cG8/view?usp=sharing


세부 동작을 확인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루시아오 준 선수의 인상 및 용상 연습 영상입니다.



이 영상은 여러 카메라를 이용하여 여러 각도에서 촬영한 영상을 슬로우 모션을 포함하여 다양하게 보여주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이 설명의 영상이 삭제되어 트레이닝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역도를 즐기시는 많은 분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아자아자 파이팅!!!


PS> 역도 비법서를 아시나요? 아래에서 다운 받아 보세요!

http://thankspizza.tistory.com/209

반응형

'역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도 비법서 공개(공유 파일 재설정)  (4) 2016.03.06
역도를 배우기 시작하며  (2) 2016.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