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IT

스마트폰 지문 인식률 높게 등록하는 법

등산바이블 2018. 5. 30. 10: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스마트폰 지문 인식, 잘 사용하시나요?


인식이 잘 안되어 불편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물론 스마트폰의 지문 인식 센서의 성능이 좋지 않아서 혹은 손가락이 청결(?) 하지 않아서 인식률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문을 등록할 때 제대로 등록하지 않아 인식륙이 좋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첫 번째(좌측 상단) 사진은 스마트폰을 왼손으로 잡고 엄지 손가락으로 홈 버튼(지문 센서)에 대는 장면입니다. 두 번째(우측 상단) 사진은 바닥에 놓여 있는 스마트폰을 왼손 엄지 손가락으로 홈 버튼에 대는 장면입니다.(하지만 바닥에 있는 스마트폰을 이렇게 엄지 손가락으로 힘들게 대는 경우는 잘 없죠~^^) 세 번째(하단) 사진은 바닥에 있는 스마트폰을 오른손 검지 손가락으로 홈 버튼에 대는 장면입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한 손으로 들고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잠금 해제를 합니다. 바닥에 있는 스마트폰을 잠금 해제할 때는 주로 오른손 검지 손가락으로 해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문 등록도 이러한 패턴에 맞추어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문 등록할 때 제안하는 위의 이미지처럼 엄지 손가락을 반듯하게 대어 해제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용하지 않는 형태로 지문을 등록하면 지문 인식률이 좋을리가 있을까요?



이 영상은 왼손 엄지 손가락 지문을 등록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상을 잘 보시면 저의 사용 형태에 맞게 엄지 손가락을 90도 가까이 비틀어서 등록하고 있습니다. 다른 소가락 역시 영상에서 설명하는 대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형태에 맞춰 등록한다면 지문 인식률은 상단히 개선 될 것입니다.


지문을 등록할 때는 손가락을 반듯하게 등록하지 마시고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형태에 맞춰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