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잘찍는법

갤럭시 스마트폰 모션 포토 활용법

등산바이블 2018. 4. 5. 14:3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1. 원본사진


모션 포토(Motion Photos)를 아시나요?


아이폰에서는 라이브 포토(Live Photos)라는 기능으로 사진을 촬영하기 전과 후의 약 2초 정도 움직이는 영상과 소리를 저장 할 수 있는데 갤럭시에서는 모션 포토 기능으로 사진 찍기 직전의 상황을 포함해서 약 3초 가량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모션 포토에서 소리는 저장 되지 않습니다.)


2. 원본 사진에서 mp4로 저장한 동영상


3. 원본 사진에서 저장한 움직이는 GIF


즉, 모션 포토 기능을 사용하여 사진을 찍으면 위의 영상과 애니메이션GIF(움직이는GIF, 움짤) 이미지를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동영상의 화질은 960 * 720 사이즈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로는


먼저 카메라 설정에서 모션 포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체크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Motion Photo Sharer for S7(베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everythingandroid.motionphoto&hl=ko


참고로 이 앱은 설치하여도 별도의 앱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갤러리 앱에서 모션 포토로 찍은 사진을 선택하고 공유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위의 영상을 보시면 더욱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1. 갤러리 앱 실행

2. 원하는 사진 선택



3. 공유(모션 포토 재생 버튼을 누르면 저장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모션 포토 쉐어러(Motion Photo Sharer) 클릭



5. SAVE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mp4)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6. 위에서 GIF 버튼을 클릭하면 움직이는 GIF(움짤)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7. 여러 파일을 한꺼번에 선택하여 공유-Motion Photo Sharer-SAVE 할 수도 있습니다.


모션 포토 기능이 다소 허접(?)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만 활용하기에 따라서는 굉장히 재미있기도 합니다.



이처럼 간단한 짤방으로 활용하기도 좋고,



이처럼 짧은 영상을 모아 긴 영상으로 만들기도 좋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지난 늦가을 주왕산 국립공원에 산행갔을 때 찍은 모션 포토 사진으로 구성한 영상입니다.


꽤 근사하지 않은가요?^^



참고로 영상을 재구성한 앱은 Quik-GoPro 비디오 편집기 앱입니다.


제가 비디오 편집 앱을 여러가지 사용해 보았는데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삼성 전자의 무비 메이커 앱과 Quik-GoPro 비디오 편집기 앱입니다.


Quik-GoPro 비디오 편집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tupeflix.replay


퀵(Quik) 앱으로 간단하게 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션 포토로 찍은 동영상 편집 앱 추천

http://thankspizza.tistory.com/440


이 포스팅의 예시는 삼성 갤럭시 S7 스마트폰으로 하였습니다만 갤럭시의 다른 모델 및 아이폰(라이브 포토), 엘지폰도 유사한 기능이 있으니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기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소식


현재 갤럭시 스마트폰의 갤러리 앱에서는 Motion Photo Sharer for S7를 설치하지 않고도 바로 동영상 파일을 추출 할 수 있습니다.



모션 포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게 설정하고 찍은 사진의 경우 갤러리 앱에서 공유 버튼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처럼 이미지 파일,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여 공유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동영상(MP4) 파일이 생성됩니다.


움짤을 위해 GIF 파일을 얻기 위해서는 여전히 Motion Photo Sharer for S7를 사용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