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등산산행기

기어 360과 함께한 금백종주 360도 VR 영상 후기

등산바이블 2016. 6. 28. 12:4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언젠가부터 금백종주와 부산오산종주 영상 후기를 남기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산에 다니는 동안 사진 촬영과 더불어 영상 촬영도 종종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영상 후기로 남기는 것은 또 다른 문제였습니다.


그러다 제 손에 삼성 기어 360, 360도 카메라가 들어 오게 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360도로 찍은 사진이지만 일반 사진처럼 평면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아래의 사이트를 보시면 보다 생생한 360도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theta360.com/users/110498


그래서 이번에 기어 360과 함께 금백종주를 하며 영상 후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영상 후기 소개 전 몇 가지 안내 말씀을 드리자면 제가 후기로 남기고 싶은 영상의 목적은 아름다운 금백종주 길, 금백종주 중 볼 수 있는 멋진 풍경 소개가 첫 번째이며 그 다음으로는 이러한 영상을 보며 나도 저 길을 걷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이 두 번째이며 마지막이 금백종주는 물론 등산 하시는 분들이 보다 즐겁고 건강한 산행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러한 욕심이 영상 촬영 및 편집 능력에 비해 과하다 보니 영상 후기가 너무 길어지고 루즈해졌습니다.


그래도 실제 산행 영상을 가급적 그대로 보여 주는 것이 보다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고 제가 설명하는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만약 너무 루즈하다고 생각되시면 중간 중간 건너 뛰어 보시거나 아래 이미지처럼 유투브의 속도 조절 기능을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360도 영상이니 화면을 돌려가며 보시면 그나마 덜 지루해지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제가 돌려 보면서도 과연 누가 이 영상을 끝까지 다 보실까라는 의문점에 점점 시무룩해지더군요.^^


금백종주 풀영상에는 제가 지금까지 블로그에 올렸던 많은 등산 노하우를 상황에 맞추어 올려 두었으니 지루하시더라도 끝까지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ezVoLRxlv_A


그리고 별다른 설명없이 금백종주를 감상하실 분은 아래의 영상을 봐 주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FpWk6sMdT98


그러면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