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 4

한국의산하 2017년 정기모임 금정산 파리봉, 상계봉 포토 산행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한국의산하에 언제, 어떻게 가입했는지 정확한 기억은 없습니다. 한국의 산하(산행기)http://www.koreasanha.net/board/mountain .회원정보를 확인하니 2013년 9월 3일 가입을 했군요. 아마 산행기를 찾아 헤메다 어떻게 하다보니 찾아 왔고 저 또한 산행기와 등산 정보를 올리고 싶어서 가입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찾아보니 산행기와 산행정보에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또 언젠가 한국의산하 영남 모임이 있다는 공지를 보게 되었고 참가하겠다고 덧글을 남긴 기억도 납니다. 2015년 공지글에 '이번엔' 꼭 참여 하겠습니다란 덧글을 단 것을 보니 2014년도에 처음 신청하고 참여 하지 못했던..

가을 천성산의 계곡, 단풍, 바위가 있는 포토 산행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천성산에는 두 높은 봉이 있는데, 예전에는 이 중 922.2 m의 봉을 원효산(元曉山)으로, 812m의 봉을 천성산(千聖山)으로 불렀다. 그러나 양산시에서 이 2개 봉을 퉁쳐서 천성산으로 변경했고, 예전의 원효산을 천성산 주봉(제1봉), 천성산을 제2봉으로 지정했다. 사실 이보다 더 예전에는 원적산(圓寂山)이라 불렸었다. 동국여지승람, 세종실록지리지, 대동지지에서는 모두 원적산으로 칭했다. 가을이 짙어지고 있는 지금 천성산에 다녀왔습니다. 보현사에서 시작하여 천성2봉, 천성1봉을 다녀오는 원점 회귀 산행을 하였습니다. 아래의 GPX 트랙을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하세요..영상으로 산행로를 먼저 보세요. 천성산을 네댓 번 이상 다녀왔는데 항상 겨..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운영하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산을 다녀오고 나서 가끔 산행기를 작성하다 보면 어떻게 하면 더 생생한 장면을 전해줄 수 있을까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일반적인 산행기처럼 산행이 완전히 끝난 후 시간이 지나서 작성된 산행기글 보는 것 보다 더 생생하고 재미있는 방법이 없을까란 생각도 자주 했습니다. 그래서 작년에는 '종주 산행'처럼 특별한 이벤트성 산행에 대하여 오픈 채팅 방을 운영하여 종주 산행을 경험하지 못한 분들에게 재미를 드리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오픈 채팅 방을 좀 더 자주 운영하여 야외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사진과 영상으로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곳 오픈 채팅 방은 카페처럼 마음대로 들렀다 나갔다 하셔도 좋고, 단 한 마디도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사진과 영상이 산행 중 수시..

가을의 부산 해운대, 동백섬, 장산 포토 산행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부산에 있는 산들은 모두 가을 억새로 유명했습니다. 아쉽게도... 특히 승학산은 전국에서 억새를 보러오는 사람들이 넘쳐날 정도로 대단했으나 지금은 오는 것을 말리게 될 정도로 처참하게 변했습니다. 금정산도 예전 같지 않고... 그나마 장산 억새밭은 아직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장산의 억새를 보러 갔습니다. 코스는 해운대 백사장, 동백섬, 장산, 장산 억새밭, 구곡산, 대천공원으로 해운대 해수욕장의 바다부터 천천히 즐기며 다녀왔습니다. 혹시 참고하실 분은 아래의 GPX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영상으로 다녀온 코스를 보세요~ 이제 글은 간단히, 사진은 팍팍~ 집 근처 남포동(서구청 앞)에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