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등산기어

우중 산행시 등산화 젖지 않게 하는 방법

등산바이블 2021. 8. 17. 12: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요즘 비오는 날이 많아 이전 글을 정리해서 남겨봅니다.

 

비 오는 날, 고어텍스(방수) 등산화가 젖게 되는 것은 대부분 방수 등산화의 문제 보다는 바지가 젖으면서 빗물이 종아리를 타고 등산화로 흘러 들어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종아리와 등산화를 모두 비닐로 감싸는 것이 좋은 대비책이 될 수 있습니다.

비닐 봉지의 붙어 있는 부분의 일부를 발이 들어갈 정도로 뜯은 뒤 신습니다.

 

이 상태에서 박스 테이프 등으로 살과 비닐을 함께 붙이면 됩니다.

좀 더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비닐이 말려 올라오지 않도록 (팔)토시로 덧신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팔)토시는 일반적인 산행시 등산화에 흙이나 돌멩이 등의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더라도 많은 비를 장시간 맞으면 결국...

 

더욱 효과가 좋은 것은 오버트라우저를 입는 것입니다.(이 또한 많은 비를 장시간 맞으면...)

오버트라우저는 비 올 때 뿐 아니라 겨울 눈산행, 몹시 춥거나 바람이 강한 날 등에도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사진은 영하 20도 정도의 혹한에 아주 강한 칼바람을 피하기 위해 오버트라우저를 입은 모습입니다. 이날 오버트라우저를 입기 전에는 차가운 바늘로 바지를 계속 찌르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만 오버트라우저를 입은 후에는 아주 좋았습니다. 참고로 바지는 폴라텍 파워쉴드 프로 원단이었습니다.)

 

우중 산행시 등산화 젖는 것을 방지하는 최선의 방법

https://thankspizza.tistory.com/277

 

우중 산행시 등산화 젖는 것을 방지하는 최선의 방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오늘 때 늦은 비가 내려 산행 계획하셨던 분들 많이 아쉬우셨죠. 저 역시 계획되어 있던 지리산 성중종주(성삼재~중산리)가 안전을 이유로 취소되었습니다. 아

thankspizza.tistory.com

오버트라우저(방수바지) 추천

https://thankspizza.tistory.com/616

 

오버트라우저(방수바지) 추천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며칠 전, 신불산 블리자드(눈보라) 산행 후기에 적어 두었던 오버트라우저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계셔서 몇몇 제품을 찾아 보았습니다. 오버트라우저(Over trousers

thankspizz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