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등산산행기

아듀 2015, 을미년 운동 결산

등산바이블 2015. 12. 30. 11:5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올 한해 모든 분들 운동 열심히 하셨나요?


저는 정말 열심히 한다고 했던 것 같은데 막상 결산을 하니 기대에 조금 미치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물론 제가 운동하는 목적이 기록을 위해서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런 생각 자체가 조금 우습지만 '조금 더 열심히 할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것은 여전히 어리기 때문인가 봅니다.^^

여담으로 운동 기록앱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엔도몬도(http://www.endomondo.com)와 트랭글GPS(http://www.tranggle.com) 앱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처럼 운동 기록앱을 사용하면 이전의 운동 기록 및 통계를 확인 할 수 있고 운동을 하기 위한 동기 부여 등 장점이 많습니다.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올해의 운동 기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1월과 2월은 휴식기였고 3월 부터 조금 열심히 하기 시작하였으며 6월은 이런 저런 이유로 운동을 쉬었습니다. 이번 달에도 300km는 넘길 거라 기대 했는데 그러지 못하였습니다.


엔도몬도 기록상 올 한해 2,325km와 529시간 35분 운동하였습니다.^^(파란색은 등산, 적색은 걷기, 녹색은 달리기입니다. 살구색은 요가)


운동 중 가장 많이 한 것은 야간 산행 겸 달리기였습니다. 밤 8시경 시작하여 약 12km를 다녀 오는 것으로 80회 이상 하였습니다.



3월에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며 몸무게를 측정 했었습니다. 


대부분이 상기 이미지의 코스로 운동하였고 운동 전 후 몸무게를 측정하고 기록 하였습니다.



운동 기록은 https://www.endomondo.com/users/413043/workouts/lates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다녀오면 보통 2~3kg 정도 줄어 들었습니다. 그리고 회복하기 위해 엄청나게 잘 먹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보통 85kg 정도 됩니다. 체지방률은 20% 정도...


여전히 배 나온 아저씨 몸매입니다. 저 배로 등산 어찌 하냐는 핀잔도 종종 듣습니다. 하하^^


어쨌건 저는 제 몸에 만족하는 중입니다만 내년에는 달리기를 열심히 하고 싶다는 생각이 커서 몸무게를 좀 줄여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지리산 화대 종주도 하고 부산 오산종주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장거리 산행이 많지 않아 내년에는 장거리를 자주 다닐 계획입니다.


몇 년 전부터 계획하던 부산 십일산종주도 꼭 하고 싶습니다.



사진은 10개월 정도 신은 등산화 K2 아라곤


하하 나이가 들어 가면서 운동 욕심이 왜 이리 심해질까요?


우리 모두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