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핫이슈

180cm, 150kg 대형 멧돼지, 집 근처에서 생포

등산바이블 2019. 1. 9. 11:4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좀 전에 뉴스를 보다 '멧돼지 포획' 소식이 있어 확인하니 우리 동네네요.


[출처: 중앙일보] 도심 출몰 180㎝·150㎏ 대형 멧돼지, 순찰차로 들이받아 생포

https://news.joins.com/article/23274604


부산 도심에 대형 멧돼지 한 마리가 나타나 약 1시간 동안 돌아다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에 생포됐다. 

  

9일 부산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20분쯤 부산 서구 한 아파트 인근 도로에서 큰 멧돼지가 출몰했다는 112신고가 총 19건 접수됐다. 해당 멧돼지는 길이 180㎝에 몸무게가 150㎏에 달하는 성체였다. 

  

이 대형 멧돼지는 아파트 앞 도로에서 주택가로 도주한 이후 대학병원, 교회, 서구청, 충무교차로, 아미파출소 등의 인근 도로를 약 1시간 동안 활보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순찰차 11대와 경찰관 21명을 동원해 소방대원 등과 합동으로 1시간 가량 추격전을 벌였다. 

  

이후 오후 10시13분쯤 다른 아파트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멧돼지를 고립시킨 뒤 경찰 순찰차로 멧돼지를 2차례 들이받는 충격을 쥐 생포했다. 

  

경찰은 “소방대원들과 함께 생포를 시도했지만 실패해 순찰차로 들이받아 포획했다”면서 “겨울철 먹이가 부족해 멧돼지가 인근 야산에서 내려온 것 같다”고 말했다. 

  

부산시 유해조수기동포획단 관계자는 “멧돼지를 마주쳤을 때 갑자기 달아나는 모습을 보이면 멧돼지가 공격할 수 있으니 최대한 침착하게 움직이며 대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멧돼지 추격과 생포 과정에서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생포한 멧돼지는 야생동물포획단에 인계됐다. 



기사에 언급된 곳이 1. 아미파출소, 2. 부산대학병원, 3. 서구청, 4. 충무교차로 그리고 교회는 다른 기사에 확인하니 5. 영락교회네요.


제가 운동삼아 하는 야간 산행으로 어제 저녁 7시경 시약산에 갔다가 9시 20분경 집에 왔는데 마주칠뻔 했네요.


저희 집은 지도 상의 별표시 부근이고 제가 야간 산행하는 코스는 1, 2번 사잇길로 다닙니다.


시약산은 저 멧돼지가 내려왔을 곳으로 추정되는 승학산, 구덕산과 함께 있는 산입니다.



기사에 나온 바로는 180cm, 150kg의 대형 멧돼지라고 하는데 사진으로는 그렇게 거대해 보이지 않습니다.


180cm면 제 키만하다는 이야기인데 아무리 봐도 100cm 정도...


위의 사진이 부산경찰청에서 제공한 사진입니다.


항상 조심해야겠지만 이처럼 갑작스러운 일이 주위에서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