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 4

[등산비법]회복하며 걷는 방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휴식은 어떤 것인가요? 일반적으로 멈추어 앉아서 쉬거나 편한 자세로 가만히 있는 것 혹은 잠을 자는 것 등 움직임이 거의 없는 상태가 휴식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휴식의 목적이 편하게 쉬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러한 움직임이 거의 없는 상태가 되어야만 휴식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휴식의 목적이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라는 관점에서 생각하면 다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매 순간 체력을 소모하고 회복하는 과정이 반복됩니다. 운동을 강하게 하면 체력이 소모되는 것이 회복되는 것보다 빠르고 운동을 약하게 하면 회복되는 것이 더 빠르게 됩니다. 운동을 한다고 체력을 소모하기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어야만 체력이 회복되는 것도 아닙니..

등산/등산비법 2019.05.29

제1회 등산바이블 등산이야기 공개 강좌 안내

안녕하세요. 등산바이블, 핏짜 김진모입니다. 등산바이블 등산이야기 첫 모임을 가지고자 합니다. 일시: 2019년 6월 1일 토요일, 오전 10시(~4시까지) 장소: 금정산 동문 산성고개(온천장역 하차, 중앙대로 건너 홈플러스 앞 203번 승차, 남문 정류장 하차) 길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9시 30분 온천장역 5번 출구(육교 위, 엘리베이터 앞)에서 기다리겠습니다. 혼자 참석하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지인과 함께 참석하셔도 좋습니다. http://naver.me/FtgzLxM6 산성고개 산성고개 지명 골짜기,고개 map.naver.com 그 동안 소개해 드렸던 '등산 잘하는 방법', '잘 걷는 방법'을 직접 만나 알려드리고 궁금증도 해소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참여 하시는 분들께서..

등산/산행신청 2019.05.24

여름 산행 필수 아이템 추천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이제 날씨가 서서히 더워지고 햇살은 강해지고 있습니다. 여름 산행은 내리 쬐는 햇볕을 피하는 것이 고역입니다. 그늘 한 점 없는 능선을 타다 보면 '이러다 일사병으로 쓰러지겠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입니다. 제가 여름 산행에 태양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사용하는 효과 만점의 '잇한' 아이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손수건입니다. 손수건으로 차양막을 만들어 머리에 쓰고 다니면 강렬한 태양빛으로부터 얼굴과 목덜미를 보호할뿐만 아니라 땀을 닦기에도 용이합니다. 실제 사용해 보시면 예상보다 훨씬 시원하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큰 등산용 손수건을 준비하고 마주보는 모서리의 끝을 서로 묶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머리에 쓰면 끝~ 뜨거운 여..

등산/등산기어 2019.05.22

만개한 철쭉 터널의 제암산, 사자산, 일림산 종주 영상 산행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천상의 화원' 제암산 산악인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고 있는 남도제일의 자생철쭉은 사자산 하단부분에서 시작되어 사자산 등성이와 제암산 정상을 지나 장동면 큰산에 이르기 까지 총 6km길이에 폭이 많게는 200m에서 적게는50m에 이르고 있다. 그 중에서 사자산 미봉 - 간재3거리 - 곰재산 -곰재를 잇는 능선이 제암산의 유명한 철쭉 군락지이다. 남해의 훈풍 속에 화려하게 피어난 진분홍빛 철쭉 길 20만㎡의 너른 땅에 소나무 몇 그루를 빼고는 잡목 하나 없는 철쭉밭은 말 그대로 "천상의 화원"이다. 출처: 장흥 문화 관광 홈페이지 http://www.jangheung.go.kr/tour/festival/spring/royal_azalea 지난 토요일(5월 4일) 철쭉의 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