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생리학

건강검진 후 검진항목별 세부내용 제대로 알기

등산바이블 2015. 11. 25. 09: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건강검진 다들 하시죠?


건강검진 결과표를 받아 들고 확인 해보면 계측검사 결과는 어떠한 내용인지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는데 반해 혈액검사 결과는 이 결과가 의미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나쁘면 어떤 영향이 있는지 개선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혈색소, 공복혈당, 총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 혈청크레아티닌, 신사구체여과율, AST(SGOT), ALT(SGPT), 감마지피티 등의 검사 결과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왜 이러한 검사가 필요한지, 결과가 좋지 않으면 어떠한 영향이 있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모두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저의 카카오스토리를 구독하시면 새소식을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클릭

대한진단검사의학회에서 만든 Lab Tset Online

http://www.labtestsonline.kr/



검색창에 궁금한 내용을 넣거나 사이트맵-검사 항목에서 필요한 검사 내용을 찾아 보시면 됩니다.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PS> 제가 이 글을 포스팅하게 된 이유는 첨부된 결과표에도 있지만 혈색소 검사가 정상B의 범주에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결과가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알기 위해 찾아 보다 유용한 사이트를 알게 되어 작성 하였습니다.


혈색소가 부족하다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저의 상황에 비추어 보았을 때 많은 운동량(2~300km/월)으로 인한 혈액의 파괴와 땀으로의 유실로 인해 철분이 일반인에 비해 많이 소실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 됩니다.


http://goo.gl/LyZNz0


그래서 철분제를 먹을지, 운동을 좀 줄이고 철분이 많은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할지 등에 대해 고민 중 입니다.


여러분들도 검사 결과를 잘 해석하고 대처하셔서 더욱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철분에 대한 잘 정리된 글을 소개해 드립니다.


http://goo.gl/WFHaL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