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IT

최고의 무료 코칭(자세 분석) 앱 소개

등산바이블 2018. 6. 5. 01:3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골프, 역도, 달리기, 걷기 등 거의 모든 동작들을 슬로우 모션으로 보게 되면 미처 보지 못했던 혹은 느끼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를 찾기도 하고 아름다운 동작을 감상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영상을 슬로우 모션 혹은 앞, 뒤로 조절하며 분석하는 비디오 분석(Video Analyze) 앱이 몇 가지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앱이 아마 Coach's eye(코치 아이, 유료) 일 것이고 그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코치 아이도 최근 소식은 모릅니다만 예전(2016년)에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서 찾은 앱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리는 Technique 라는 앱입니다.


Hudl Technique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ubersense.app.production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 앱의 마지막 업데이트는 2016년 1월입니다. 제가 2016년 3월에 이 앱을 알게 되어 좋다는 덧글을 달았었네요.


2016년에 이 앱을 발견하고 소개해야지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가 어쩌다 보니 2년이나 훌쩍 지난 지금에서야 소개하게 되어 매우 아쉽습니다.


2016년 이후 업데이트가 없어 조금 오래된 스마트폰에서도 무리 없이 잘 동작합니다. 영상을 불러올 때 영상의 크기에 따라 시간이 걸리는 것외에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2018년 6월 25일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앱의 기능에 변화는 없고 로그인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완벽하게 무료입니다.


이 앱의 아쉬운 점 단 한 가지는 영상 분석을 하며 적절한 가이드 라인을 그어서 확인을 할 수는 있는데 가이드 라인을 저장 할 수 없습니다.


어쨌건 이 앱의 사용 방법은 매우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위의 유투브 영상만 보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냥 아래의 타임 슬라이드를 좌우로 이동하면 됩니다.


영상에 없는 부분은 영상을 불러오는 부분인데 아마 앱을 실행해 보시면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 단, 아까 말씀 드린대로 불러 올 영상의 크기가 크면 시간이 많이 걸리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우수한 선수들의 완벽한 자세를 보고 배우는 것으로도, 자신의 자세를 분석하며 잘못된 자세를 가다듬는 것으로도 완벽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앱을 통해 역도의 스내치 동작을 어떻게 하는지 깨달았었습니다. 역기를 일정 높이로 올린 후 몸이 그 아래로 쑥~


물로 이게 전부는 아닙니다만...^^


그리고 걸음 걸이를 분석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했습니다.


자신의 용도에 맞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