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등산 에세이

희망찬 2021, 발전하는 등산바이블을 기대하며...

등산바이블 2020. 12. 31. 12: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2012년 등산을 시작하며 블로그와 유투브 등으로 핏짜워킹, 등산방법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러다 작년 (2019년)등산바이블 밴드(페이지)를 시작하게 되었고 6월부터는 등산바이블 핏짜워킹 공개강좌와 공개산행을 진행하였습니다.

단 몇 시간의 강의로 자세가 좋아지고, 무릎, 허리 통증이 줄어들고, 경사진 내리막과 계단을 내려가는 것이 쉬워지고 오르막 또한 덜 힘들게 오를 수 있다는 것은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에게도 또한 저에게도 행복한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제게는 제가 알려드리고자 하는 내용이 다른 의미로 변하거나, 모든 분들이 알고 있다는 생각에 말씀드리지 않아 제대로 전달 되지 못하는 부분이 많다는 것 등을 알게 되어 새롭게 생각하고 공부하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몇몇 분들께서 너무 늦게 배우게 되어 안타깝다는 말씀을 하셨듯이 저 역시 많은 분들께, 빠르게 알려드리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올해 공개강좌와 공개산행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핏짜워킹을 알리려 했으나 코로나로 인해 그럴 기회조차 없어졌습니다.

다가오는 2021년에는 보다 적극적인 강의를 위해 유투브에 집중하고 국가의 방역대책에 잘 맞추어 공개강좌와 공개산행도 열심히 진행하고자 합니다.

많은 기대를 바랍니다.

2020년 마지막 날을 보내며 등산바이블의 모든 분들에게 2021년의 행복함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사진 설명

2020.12.30
영하 16도, 풍속 8m/s
신불산, 영축산 눈산행

등산화: 송림수제화
바지: 블랙야크 B4XK8 폴라텍 파워쉴드 프로 단독
내의 1: 프로스펙스 남성 BIKE 사각 메쉬 반팔 티셔츠 PW3MX16X102(브린제 메쉬 내의 대용)
내의 2: 스켈리도 컴프레션 긴팔 티셔츠
티셔츠: 바우데 알렉스 윈드프루프 짚티(윈드스토퍼 류)
자켓: 블랙야크 JKF6001 LIGHTWEIGHT STRETCH 3L JACKET
배낭: 살레와 VERTICAL30 PRO
살레와 MUFFLE NECK TUBE(버프)
선글라스: MLB 편광렌즈
비니: 라푸마 폴라텍 파워스트레치 프로
장갑1: 살레와 파워스트레치 프로
장갑2: 코오롱 고어텍스 미트

불승사~신불재~영축산~바람피해 점심~신불재~신불산~신불재~불승사

점심 식사(컵라면)시 티셔츠(블랙야크TSW6003 ULTRASONIC POWER STRETCH FLEECE) 추가, 하산까지...

선글라스를 쓰기 위해 안경 대신 일회용 렌즈 착용(맑은 날 눈산행시 선글라스 필수, 선글라스 없이 몇 시간 눈산행하다보면 눈이 멍멍...(설맹))

배낭속 우모복(블랙야크 PAW6002 HOODED ACTIVE DOWN JACKET), 오버트라우져(블랙야크 PNF6001 LIGHTWEIGHT STRETCH 3L PANTS), 아이젠(라푸마 라이트 체인젠), 스틱(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FLZ Z폴)은 미사용

아주 즐겁고, 쾌적한 산행이었으며 블랙야크 파워쉴드 프로 팬츠도 만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