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등산산행기

2025년 3월 등산바이블 핏짜워킹 부산 공개강좌 후기

등산바이블 2025. 3. 10. 09:22
반응형

2025년 3월 등산바이블 핏짜워킹 부산 공개강좌 후기

 

이번 부산 공개강좌에서 교육 받으시고 다음 날 운문산 등산하며 배운 내용을 활용해보신 김소희님의 공개강좌 참여 후기입니다.

 

단 하루의 짧은 강의로 이렇게 큰 발전을 할 수 있다니, 정말 대단하죠~^^

 

공개강좌에 참석하신 분들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무릎 통증 해결, 등산 능력 향상 등의 효과는 확실히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등산바이블 핏짜워킹 공개강좌에 참석하신다면 김소희님처럼 탁월한 효과를 보실 주인공이 될 수도 있습니다.

 

3월 28일부터 서울 공개강좌가 있고 5월 10일 부산 공개강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고 참여해보세요!!!(4월 대전 공개강좌와 5월 광주 공개강좌는 참석 저조로 취소되었습니다. 신청하셨던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https://band.us/page/75200964/post/287

 

2025년 3, 4, 5월 핏짜워킹 공개강좌 부산, 서울 일정 안내 대전, 광주 일정은 참석 저조로 취소합니

등산바이블 : BAND Page

band.us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오늘은 멀리 대구, 울산, 김해에서 참석해 주신 분들과 부산에서 모이신 분들 모두 13분이 함께 해주셨습니다.(저까지 14명)

 

또한 참석자 중에는 2019년 공개강좌에 참석하셨던 분들 중 2분이 다시 참석해주셔서 너무 반갑고 고마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공개강좌를 하며 드리는 말씀은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입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는 것은 그냥 하는 빈말이 아니라 강의에 직접 참석하기까지의 과정이 상당히 어렵다는 것을 잘 알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공개강좌를 진행할 때마다 많은 책임을 느끼고 최선을 다해 조금이라도 더 알려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강의전 잠시 나눈 이야기 중에 무릎을 보호하기 위해 내리막을 내려가는 것은 정말 조심해서 천천히 내려가는데, 제가 올린 글에서는 내리막을 빠르게 내려가는 것이 좋다고 하는 것이 이해가 안된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처럼 제가 올린 글들은 기존의 등산 문법과 다른 내용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공격도 많이 받았습니다만 제가 여전히 공개강좌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직접 해보신 분들이 경험하는 효과가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https://youtube.com/shorts/ZImsMfobd5E?feature=share

역시 오늘도 함께하신 분들은 비탈길 내려가기, 비탈길 올라가기, 계단 내려가기, 계단 올라가기 등의 이론과 실습을 하면서 많은 변화를 체험하셨습니다.

 

아침에 내리막을 빠르게 내려가는 것이 좋다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고 하셨던 분도 직접 해보니 이렇게 내려가도 되는구나를 아시고 즐거워하셨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YH1ppNeQpas?feature=share

기존에 걷던 방식과 다른 형태의 보행법을 배우다 보니 실습을 할 때마다 잘되다, 안되다를 반복하였는데 중요한 것은 잘 될 때의 느낌을 잘 기억하는 것입니다.

 

잘 될 때의 그 느낌을 잘 알고 있으면 조금의 연습을 통해 아마 곧 익숙해 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https://youtube.com/shorts/fy1Bbs5EgOY?feature=share

약간 난이도 있는 등산로에서의 실습은 조금 더 어려웠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저와 또 잘 하시는 분들의 동작을 반복해서 보시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감을 잡는데는 더욱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교육하면서 발 구르기(뒤꿈치, 발바닥, 앞꿈치)가 익숙하지 않아 부드럽게 이동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이 많으셨는데 평지에서 발구르기 연습을 자주 하시면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 함께 추위에 떨며 교육 받으신다고 고생하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 드립니다.

 

평소에 연습많이 하시고 부산에서 공개강좌나 공개산행이 있을 때 다시 한 번 참석하셔서 점검 및 재교육 받으시면 더욱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꼭 다시 뵙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