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IT

iPhone과 iMovie를 이용한 동영상 제작

등산바이블 2014. 3. 14. 02:4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얼마전 갤럭시노트 3로 촬영하고 삼성전자 무료앱 비디오에디터의 테마 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것을 소개했었습니다. ( http://blog.naver.com/jmkimz/120208212730 )

 

갤럭시노트3와 비디오에디터로 제작한 영상

 

이번엔 iPhone 4S로 촬영하고 Apple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iMovie를 이용하여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제작된 영상을 보시죠.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삼성전자의 비디오에디터 앱도 아주 간단히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었지만 iMovie 역시 아주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iMovie를 실행시키면 비디오 / 프로젝트 / Theater 세가지 항목이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비디오는 현재 iPhone에 저장되어 있는 비디오 목록을 쉽게 볼 수 있게 되어 잇으며,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만들어져 있는 프로젝트들이 나타납니다. 만들어져 있는 프로젝트를 클릭하면 편집이 가능합니다. Theater는 새로운 동영상 또는 예고편을 만들수 있게합니다.

 

새로운 동영상은 기존에 포맷된 배경음악, 화면 전환 효과 등을 이용하여 시간 제한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예고편은 iMovie에서 제공하는 탄탄한 스토리 보드와 멋진 특수 효과 등을 그대로 이용하여 정해진 포맷에 맞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제공되는 예고편 중 공포를 이용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부분을 소개하겠습니다.

 

비디오 화면

 

프로젝트 화면

 

Theater 화면

 

+표시를 눌러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여기에서는 예고편을 선택합니다.

 

먼저 동영상을 선택하면 기본 포맷을 정하고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플레이 버튼을 눌러 영상을 재생해보면 들리는 배경 음악과 화면 전환 효과 등을 이용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예고편 중 공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공포 테마에 맞는 개요 화면이 나타납니다.

나타나는 제목, 감독 등의 텍스트 항목들은 자신에게 맞는 항목을 편집하면 됩니다.

 

작성이 끝나면 스토리보드로 넘어갑니다.

화면상에 나타난 스토리보드를 따라 단지 영상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선택한 영상을 클릭하면 세밀하게 조절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비어 있는 스토리를 선택하면 영상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선택된 스토리보다 짧은 영상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스토리보드 내의 자신에게 맞는 내용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모든 편집이 끝나고 나서 프로젝트 화면으로 나와서 동영상 보내기를 선택하여 유투브에 동영상 올리기를 합니다.

먼저 동영상을 렌더링하는 과정이 나타납니다.

 

이 과정이 끝나고 나면 유투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영상 품질은 대단하지 않습니까?

 

안드로이드 대표 삼성전자의 비디오에디터 앱으로 제작한 영상과 IOS의 Apple iMovie로 제작한 영상 중 어느 것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여러분들도 한 번 제작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