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기어

손떨방 없는 액션캠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등산바이블 2017. 2. 3. 10:0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얼마 전 짭프로 SJ4000 Wifi 모델과 LG 액션캠을 구입하였습니다.(아래 영상은 모두 LG 액션캠)


목적은 등산하며 산행 기록을 위해 이런 저런 촬영을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처음 구입하는 액션캠이라 촬영 기술도 익힐겸 거칠게 사용할 생각으로 저렴한 제품으로 구입했는데 '손떨방(손 떨림 방지)'없는 액션캠은 너무 아쉽습니다. .

자전거나 다른 탈 것의 경우 직선형으로 이동이라 조금 덜 할 것 같은데 등산은 걸을 때 충격이 그대로 전해져서 어지러울 정도입니다.(일반적인 촬영으론 못쓰겠네요.)


그나마 근거리의 경우 흔들리는 범위가 적어서인지 볼만하다는 것은 다행입니다.(보행법 등의 제한된 분야의 촬영은 가능하네요.)


총평> 정지 상태나 근거리 촬영 등 액션캠으로서가 아닌 형태의 촬영은 괜찮은데 액션캠으로서의 역할은 아쉽다. 촬영 스킬을 늘리던지(늘린다고 될 것 같지는 않지만...) 빨리 '손떨방'이 있는 모델로 기변을 해야겠다. 


(추가)아래의 링크는 어도비 프리미어의 비틀기 안정기 효과를 이용하여 테스트한 사용기입니다.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떨방 없어 흔들린 액션캠 영상 살리기, 프리미어 비틀기 안정기(wrap stabilizer)

http://newsissue.tistory.com/40


현재 소니의 FDR-X3000 모델이 광학식 손떨림보정기술 BOSS 탑재 (Balanced Optical SteadyShot)하여 최고라고 하네요.(가격도 최고~^^)


아래의 영상을 보고 직접 판단해 보세요.


구덕운동장-꽃마을 걷기

https://youtu.be/n_SNgpTOa9E


감천문화마을

https://youtu.be/HjoWNQPER0I


경사 심한 오르막 오르기(근거리 괜찮음)

https://youtu.be/tiUVZO0POrI


내리막 내려가기

https://youtu.be/lkEtczseMJU


내리막 내려가기(근거리 괜찮음)

https://youtu.be/3Bp95ch84L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