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등산산행기

등산바이블 7월 제8회 부산 공개산행 후기(금정산성 환종주)

등산바이블 2020. 7. 12. 07:4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등산바이블 밴드의 제8회 공개산행은 금정산성 환종주를 진행하였습니다.

 

금정산성 환종주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18.84km의 산성인 금정산성(사적 제215호)을 따라 걷는 길입니다.

 

이번에 금정산성 환종주(20km)를 진행하게 된 것은 지난 2월 7회 공개산행의 의상대능선이 6.6km로 짧은 산행을 진행했었고, 오랜만의 공개산행이라 긴 시간 함께 하기를 바라는 마음과 트랭글GPS의 종주 코스북에도 포함되어 있는 종주 코스이기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시기를 바라는 등 복합적인 목적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저의 바람이 통했는지 이번에 함께 하신 분은 모두 16분이나 되었습니다.(사진에는 저와 한 분이 빠져 있습니다.)

 

닉네임(성함)을 따로 기록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죄송합니다.

 

오늘 참석하신 분들과 인사를 할 때 부산 분은 물론이고 울산, 창원과 대전 그리고 성남에서까지 함께 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항상 말씀드렸듯이 등산바이블에서 진행하는 산행은 핏짜워킹 교육의 연장선입니다. 물론 핏짜워킹 공개강좌에서 진행하듯이 상세한 강의와 반복 실습, 개별 교정 등은 어렵습니다만 핏짜의 기본 자세와 호흡법 그리고 각 상황에 맞는 보행법의 강의와 실습, 코칭으로 상당히 효과적인 교육이 진행됩니다.

 

이번 산행에서도 함께 하신 분들 대부분이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이번에 함께 하신 분들은 타지역에서 참가하실 정도로 의욕적인 분들과 핏짜워킹을 꼭 배워 보겠다는 목적이 강하신 분들이 많아서인지 짧은 강의에도 빠르게 습득하시어 더욱 즐거웠습니다.

 

산행 시작 전 핏짜의 바른 자세와 호흡법도 쉽게 습득하시고 동제봉까지 오르막에서 코칭에 맞추어 잘 유지하셨으며 또한 아주 간략한 비탈길 내리막 시범도 쉽게 따라 하셨습니다.

 

교육을 할 때 이처럼 잘 이해하시면 강의하는 입장에서도 더욱 즐겁습니다.

한편으론 날씨가 너무 흐리고 습도가 높아 볼거리가 부족하고 산행이 전반적으로 어려워진 것이 아쉬웠습니다.

 

예상보다 훨씬 어려운 산행이 되었습니다.

비록 이런저런 어려움은 많았지만 그래도 서로 배려하는 산행으로 즐거웠습니다.

문제는 사진과 영상을 별로 찍지 못해 산행 후기를 작성하기가 민망하다는 것입니다.

깊은 반성을 하며 다음에는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요약해서 예상 시간보다 조금 더 걸렸지만 모든 분들 큰 무리 없이 즐겁게 산행 마무리 하였습니다.

 

제가 선두와 후미의 시간 배분을 잘 못한 것, 산행 초기에 선두에 가시던 분들 중 몇 분이 오버페이스로 힘들어 진 것 그리고 회복을 위한 충분한 조치를 모두에게 하지 못한 것 등은 다음에 참고하여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저의 부족한 대처로 힘든 산행이 되었던 것은 모두에게 사과드립니다.)

 

핏짜워킹 강의와 함께 하는 산행의 유용성은 참여하신 분들은 모두 느끼셨겠지만 함께하지 못하신 분들은 잘 알지 못하실 것입니다.

 

기회가 되면 꼭 함께 하셔서 더욱 즐거운 등산은 물론이고 일상에서도 걷는 즐거움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핏짜레칭과 엄지손가락 끼우고 제자리 앉기 스트레칭의 유용성을 잘 아셨죠~^^

 

함께 한 사진은 아래 링크의 구글 포토를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사진은 선택하신 후 우측 상단 점 세 개를 누르시고 '다운로드'를 선택하시면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하신 분들이 찍은 사진도 구글 포토에 업로드 후 같이 공유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photos.app.goo.gl/bE43qmLkqoe28XUW6

 

등산바이블 금정산성 환종주

새 사진 129장이 공유 앨범에 추가되었습니다.

photos.google.com

무릎 외측 통증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https://thankspizza.tistory.com/210

 

단기간에 장경인대염을 완치한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제가 겪었던 장경인대염의 발병에서 극복까지의 경험담을 작성한 글을 오랜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읽어 주셨고 좋은 효과를 보신 분들도 많으셔서 큰 보람을

thankspizza.tistory.com

수낭에 대한 장단점은 다음에 하고 추천 제품 올려드립니다.

https://search.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cat_id=50003281&nv_mid=19357600012

 

오스프리 물백 리저버 2.5L 벌크 : 네이버쇼핑

판매되는 상품의 수량에 대해 2주, 1개월, 3개월, 6개월 단위로 추이를 보여주는 정보입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이 제품보다 저렴한 제품은 퀵 커넥터란 구성품이 빠진 제품입니다.

아래 제품은 2L

https://shoppinghow.kakao.com/search/%EC%98%A4%EC%8A%A4%ED%94%84%EB%A6%AC%20%EB%A6%AC%EC%A0%80%EB%B2%84%202l/sort_type:3&view_type:list&image_filter_cnt:7

다시 한 번 운영에 미흡한 부분이 있었던 것 사과드리고 함께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PS. 제 9회 공개산행은 8월 8일(토요일) 예정이며 10km 이하의 짧은 코스로 선정하여 산행 경험이 많지 않으신 분들도 충분히 함께 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코스가 짧은 대신 핏짜워킹 강의에 더욱 중점을 두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이번에 함께 하신 버팀목님의 상세한 산행기 입니다.

읽어 보세요~^^

https://band.us/band/75276298/post/316

 

지난 주말 핏짜공개산행을 사진과함께 남겨봅니다 http://rblr.co/0FUQB #공개산행 #핏짜 #핏짜워킹 #��

알려줘요 등산바이블 | 밴드

band.u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