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등산산행기

핏짜워킹과 함께한 천마산, 철마산, 주금산 종주 산행기

등산바이블 2020. 3. 1. 23: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알마탄님 계획하신 장거리 종주 완주 축하드립니다.

무엇보다 여러가지 공부가 되셨다는 것에 더욱 축하드리고 싶습니다.

피로를 회복하며 걷는다는 말이 많은 분들에게 그다지 피부로 와닿지 않는 내용일 것이라는 생각도 했습니다만 단기간 강의로 알려드리기에는 어려움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여러 번 같이 산행을 하며 매번 이런저런 코칭을 반복해서 하며 세뇌시키듯 해야...^^

다행히 읽으셨던 내용을 계속 생각하시며 산행을 하셔서 큰 공부가 되신 것 같아 정말 기쁩니다.

말씀하신 구강호흡을 크게 반복하며 입 특히 목이 쉽게 마르는 문제는 습도가 높은 입속을 습도가 낮은 바깥 공기가 빠르게 지나가며 입속을 마르게 하는 물리적인 현상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혀끝을 입천장에 살짝 대거나 대듯이 하여 공기가 혀 뒷면을 한 번 거쳐서 지나가게 하면 목이 그다지 마르지 않고도 강한 호흡을 반복할 수 있게 됩니다.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몇 가지 말씀 나누고 싶은 내용이 있습니다만 다음에 뵐 때를 기다리며 이만 줄이겠습니다.(사점, 탈수 등등)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되고 도움이 되는 경험 가득한 산행기 감사드립니다.

항상 파이팅 하시고 더욱 건강한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

위의 글은 등산바이블 밴드의 회원이신 알마탄님이 장거리 종주 산행을 성공하시고 올리신 산행기에 감사와 함께 몇 가지 조언을 포함하여 댓글로 단 내용입니다.(사진도 산행기에 함께 올리신 천마산의 운해입니다.)

 

어떤 산행기인지 한 번 읽어 보세요~^^

 

https://band.us/band/75276298/post/259

 

오랜만에 찾은 천마산의 선물입니다. 핏짜님의 금백종주도 연기되고 단체산행도 쉽지않아 가까운 곳에서 장거리 단독 산행을 해봤습니다. 22k...

알려줘요 등산바이블 | 밴드

band.us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