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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으로 배우는 등산 비법

핏짜 등산바이블 2021. 7. 12. 11:06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지난 금백종주 후기에서 위의 사진을 보시고 이전에 비해 살이 좀 빠진 것 같다는 말씀을 하신 분들이 계셨는데 당시 이전에 비해 별 차이가 없다고 대답하였습니다만 다시 생각해 보니 제대로 답변드린 것이 아니더군요. 금백종주 전에는 이전에 비해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만 완료 후 집에서 몸무게를 재어보니 6kg 가량 빠졌었습니다. 그러니 저 사진은 살이 빠진 것이 맞네요~^^)

 

아래의 영상으로 저, 핏짜를 알게 되신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무릎 통증 없이 잘 내려가는 비법

https://www.youtube.com/watch?v=eHmS-c82_NA

이 영상을 따라 해보시고 직접적으로 효과를 보신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이 영상을 보신 후 등산바이블 핏짜워킹 공개강좌와 공개산행에 직접 참여해서 실습 후 터득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 이렇게 2년이나 지난 영상을 다시 언급하는 이유는 새롭게 영상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것이 쉽지 않아서...ㅠㅠ

 

이 영상을 이전에 보신 분들 중 잘 따라 하시는 분들도 다시 한 번 영상을 보며 분석을 해보면 이전에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을 새롭게 알게 되는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여유를 가지고 여러분의 동작과 비교하면서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영상 속 동작이 잘 되기 위해서는 우선 핏짜의 바른 자세를 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주 간단한 동작이니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잘 하실 수 있을겁니다.

 

핏짜의 바른 자세 강좌

https://www.youtube.com/watch?v=9M4VYhrqZ1A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지는 감각을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 자세는 내리막은 물론 오르막, 평지에서도 항상 잘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르막을 잘 오르기 위해서는 호흡을 잘 할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나 쉬운 복식 호흡 비법은 

1. 의식적으로

2. 가슴은 펴고

3. 고개는 약간 들고

4. 코와 입을 함께 이용하여

5. 충분히 크게 한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입으로 호흡(구강호흡)을 할 때 바깥의 공기가 목을 통해 빠르게 들어오게 되면 목이 마르게 됩니다. 이는 바깥의 마른 공기가 기도를 지나면서 수분을 뺏어가기 때문에 발생하는 물리적인 현상입니다. 이를 반복하게 되면 목이 아파 더 이상 제대로 호흡을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혀 끝을 입천장에 대듯이 하고 호흡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바깥의 마른 공기가 혀의 뒷부분을 거치며 들어와 목이 마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팁을 드리면 '오' 소리가 나는 입모양으로 호흡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방법의 실제 사용 방법을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등산 할 때 호흡법, 걷는법

https://youtu.be/7qLf3XA7YXg

오르막 오를 때 핏짜의 바른 자세 그리고 너무나 쉬운 복식 호흡법을 신경쓰며 해보세요~

오르막을 오를 때 심박수가 일정하게 유지 될 정도로 무리하지 않게 꾸준히 오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인터벌 트레이닝 그래프처럼 심박수를 크게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는 것은 쉽게 지치고 심장을 비롯한 온 몸에 많은 무리가 되니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등산 할 때 심박수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며 오르는 것이 가능할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충분히 가능합니다.

 

제가 실제로 등산하는 동안에 심박수 변화와 평균 속도를 알 수 있는 아래의 영상을 보시며 여러분들이 등산 하시는 것과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 보세요.

 

하단역~승학산 왕복 4km, 실시간 심박수 확인, 무편집, 풀영상

https://youtu.be/eyFtn3pp1jA

등산 할 때 무리하지 않도록 스스로를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이 여유입니다.

 

등산 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여유

https://www.youtube.com/watch?v=Is0WgONtogA

여유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때 많은 부분이 변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안전이건, 등산 능력이건...

 

꼭 여유를 가지려고 노력하세요!

 

등산을 잘 하기 위해서는 평소 관리를 잘 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트레칭, 마사지, 잘 먹고 잘 쉬기!

 

운동 전후에는 핏짜레칭이면 충분하다

https://youtu.be/9hQMAwVu5V8

핏짜레칭은 제가 개발한 아주 간편하고 아주 효과적인 스트레칭입니다.

 

벤치, 바위 등 적당히 앉을 곳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할 수 있습니다.(앉을 곳이 없어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다음에~^^)

 

산행 중 한 번씩 하게 되면 새로운 기운이 솟아나는 마법같은 스트레칭입니다.

 

또한 산행을 안하더라도 평소에 가끔 해두면 큰 도움이 됩니다.

 

제가 일주일 정도 꾸준히 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주 말씀 드리지만 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다시 말씀드립니다. 

 

꼭 해보세요~^^

핏짜레칭쓰리는 제가 장경인대염을 경험하며 개발한 스트레칭입니다.

 

지리산, 설악산에서 비슷한 통증이 발병하여 제대로 걷기 못하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려 순식간에 통증없이 걸을 수 있게 해드린 마법의 스트레칭이기도 합니다.

 

핏짜레칭쓰리가 얼마나 간단하냐면 (가급적 허리를 펴고) 엄지 손가락을 무릎 사이에 끼우고 주저 않기만 하면 됩니다.

특히 내리막 내려가기 전, 내리막 내려가는 중 잠시 멈추어서 두 세번 하고 나면 훨신 쉽고 편하게 내리막을 내려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더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이 많습니다만 오늘은 여기까지만 작성하겠습니다.

 

이미 보셨던 동영상이라도 다시 한 번 보시면서 현재 여러분들의 동작과 비교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산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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