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기어

장거리 산행을 위한 보조제 구입

등산바이블 2016. 3. 14. 11:0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오랜만(?)에 하나 질렀습니다.


 

웨이프로틴과 비타민입니다.

 

제가 웨이프로틴을 구입한 이유는 근육을 증대 시키기 위한 목적은 아닙니다.

 

장거리 산행을 하는 동안의 단백질 보충이 주 목적 입니다.

 

웨이프로틴 구입 이유

http://thankspizza.tistory.com/207

 

장거리 산행의 경우 체력 소모도 매우 심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일반적인 등산에서 준비하는 영양분 섭취와는 조금 다를 필요가 있으며 무엇보다 단백질의 섭취가 중요하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백질 보충으로 육포, 햄 등을 가지고 다닐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부피와 무게도 중요한 문제이고 소화, 흡수에 걸리는 시간도 생각을 해봐야 하고... 등

 

그래서 웨이프로틴을 단백질 보충용으로 구입하였습니다. 평소에는 먹을 일이 없고 10시간이 넘는 산행에서만 적당량을 먹을 계획입니다.

저의 카카오스토리를 구독하시면 새소식을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클릭
특히 이번에 계획하고 있는 부산11산종주(110km, 40시간 예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산11산종주 소개

http://thankspizza.tistory.com/173


 

그리고 종합 비타민제는 장거리 산행의 특성상 많은 땀을 흘리게 되는데 땀으로 배출되는 나트륨 및 미네랄 등의 보충과 산행 중 고른 영양 섭취가 어려운 한계 때문에 구입하였습니다. 물론 나트륨은 비타민제와는 별도로 섭취해야 합니다.

 

역시 평소에는 먹을 일이 없고 장거리 산행시 2~3알 정도를 먹을 생각입니다.

 

비타민제 구입 이유

http://thankspizza.tistory.com/214

 

이번에 구입한 비타민이 다 마음에 드는데 정작 중요하게 생각하는 칼륨, 칼슘과 마그네슘의 양이 너무 적어 고민입니다. 칼륨, 칼슘, 마그네슘제를 따로 구입해야 할지...

 

BCAA도 주문을 했는데 이 녀석은 우편으로 오는 거라 언제 올지 모르겠군요.



또 크레아틴을 먹어 봤으면 하는데 통관이 안된다고 해서 아직 구입 못하고 있습니다. 그냥 한 번 질러 볼까 생각 중입니다.

 

...

 

웨이 프로틴을 수저로 조금 떠 먹어 보았는데...너무 맛있네요.

 

이러다 간식으로 먹을까 겁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