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기어

버프의 다양한 사용법

등산바이블 2016. 3. 14. 23:5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버프는 캡, 두건, 헤어밴드, 목도리, 손목밴드, 발목밴드, 머리끈, 안면마스크, 안대 등 단순한 원통형으로 된 형태에 비해 활용도는 아주 다양한 제품입니다. 물론 버프는 이러한 멀티 스카프의 브랜드 명이지만 고유 명사처럼 사용될 만큼 유명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버프를 잘 사용하시나요?


저는 머리에 흐르는 땀을 막는 용도로 등산할 때는 항상 착용하고 다닙니다. 뒤집은 뒤 적당한 너비로 몇 번 접어 주면 아주 멋진 헤어밴드가 됩니다. 등산 초기에는 손수건으로 헤어밴드를 만들어 사용했었는데 버프가 훨씬 편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바라클라바 대용으로 꼭 사용합니다. 주로 페이스 마스크 정도로 얼굴을 가리다가 필요에 따라 귀와 머리까지 덮어 사용합니다..

아주 추운 겨울산에서는 버프 두 장을 겹쳐서 사용합니다. 이동 중 답답함을 느끼면 코와 입 부분만 버프 한 겹을 내리고 사용합니다. 물론 이렇게 추운 겨울 산행에서 여분의 버프는 항상 준비해야 합니다. 산행을 하다 보면 입김이 맺히다가 어느새 얼어붙기에 종종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의 바라클라바처럼 이중으로 접는 방법은 몰랐는데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아 또 유용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손수건 대용으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하게 사용하다 보니 산행을 하다 보면 보통 서너 장은 가지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아쉽다고 하긴 그렇지만 저는 오리지널 버프사의 버프는 없습니다. 등산화나 등산복을 사면서 얻은 버프가 워낙 많다 보니 특별히 살 필요성을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혹 아직 버프를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이제 활용해 보세요.


생각보다 편하고 좋아서 분명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