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생리학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꼭 읽어야할 자료

등산바이블 2016. 7. 13. 10:5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나 운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자료를 찾다 보면 너무나 방대한 내용에 질리기 쉽습니다.


또한 찾은 자료 마다 내용이 조금씩 틀리거나 상이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주위의 누군가에게서 들은 내용은 또 다릅니다.


이러다 보니 어떤 내용을 믿어야 할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다이어트나 운동을 계속해도 좋은가에 대한 고민도 많이 됩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무엇을 얼마나 먹어야 할까?'에 대한 답은 아니지만 자료를 찾거나 조언을 들었을 때 기준이 되는 개념을 확립하고 있으면 보다 효과적으로 선별하여 받아 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국민 건강을 위해 연구한 자료를 취합하여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작성하여 배포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영양소 섭취기준 제정 사업은 1962년을 시작으로 학회 등 민간차원에서 추진해 왔으나,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은 「국민영양관리법」에근거하여 국가차원에서 처음으로 제정 작업을 수행한 데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건복지부는 식생활과 건강과의 관련성 및 영양소 필요량에 대한 새로운 연구결과, 우리 국민의 체위 변화 등의 반영을 위해 영양소 섭취기준을 주기적으로 제·개정 해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영양소 섭취기준이 여러 분야에서 손쉽게 활용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하겠습니다.(발간사 중)



그 어떤 자료보다 최신의 연구 자료이며, 신뢰성이 높은 자료입니다.


내용이 많고 익숙하지 않은 용어가 많기에 읽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만 가볍게라도 읽어 두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여 이렇게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의 보건복지부 자료실에서 PDF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보세요.

http://www.mohw.go.kr/react/jb/sjb030301vw.jsp?PAR_MENU_ID=03&MENU_ID=032901&CONT_SEQ=337356


아래의 내용은 상기 링크의 자료 중 탄수화물에 대한 설명입니다.


막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습니까?^^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