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등산기어

등산 바지 적극 추천 블랙야크 PNF6003, PNW7003 ACTIVE FLEX PANTS

등산바이블 2018. 12. 26. 17:3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블랙야크 글로벌 제품을 몇 가지 구입해서 직접 사용해보니 기대이상이어서 추천하는 의미로 몇몇 제품의 사용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당연히 제가 직접 구입한 제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모델은 블랙야크 글로벌 라인의 PNF6003 ACTIVE FLEX PANTS입니다.



먼저 블랙야크 글로벌 제품의 네이밍에 대해 잠시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PNF6003에서 F는 Fall(가을), 6은 16년, 0은 남자, 마지막 두 자리는 모델 넘버입니다.


(PNW7504의 경우 W는 Winter(겨울), 7은 17년, 5는 여자, 마지막 두 자리는 모델 넘버)


대부분의 경우 남자와 여자 제품의 모델 넘버가 동일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모델 넘버 보다는 제품명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PNF6003 ACTIVE FLEX PANTS의 여성용 모델은 PNF6502 ACTIVE FLEX PANTS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이 제품을 소개하는 도표입니다. 통기성이 매우 우수, 내구성은 우수, 방수, 방풍은 그럭저럭이고 무거운 편입니다. 그리고 휴대성은 별로지만 돌아다니기 좋다고 되어 있네요.


이런 설명은 제조사의 입장이니 직접 착용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을테니 적당히 가감하며 받아 들여야합니다.



어제 새로 구입한 장비 테스트겸 영축산을 올랐습니다.


이번에 착용했던 장비는


PNF6003 ACTIVE FLEX PANTS (BLACK 34)

JKF6001 LIGHTWEIGHT STRETCH 3L JACKET (BLUE 105)

PAW7005 LIGHT DOWN INSULATION STRETCH JACKET (BLACK 105) 수인형님 선물~^^

PAW6002 HOODED ACTIVE DOWN JACKET (MUSTARD 105)


그리고 스켈리도 컴프레션 티셔츠, 블랙야크 야크웰트 등산화, 마모트 컴프레사 플러스 20L 배낭, 라푸마 폴라텍 비니, 콜핑 장갑 등 입니다.


코스는 통도사 터미널 - 영축산 - 신불재, 신불산 - 간월재 -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로 가볍게 돌고 왔습니다.


다른 장비는 일단 제쳐두고 이번 포스팅의 목적인 PNF6003 ACTIVE FLEX PANTS를 알아 보겠습니다.


이 바지는 허리 사이즈가 정사이즈보다 조금 큰 것 같습니다. 이 장비의 경량 모델인 PNF6002 ACTIVE FLEX PANTS LIGHT의 경우 딱 맞아 허리 벨트가 없어도 별로 불편하지 않은데 이 바지는 허리 벨트 없이는 흘러내려 입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허리 벨트를 하면 불편한 것은 없습니다.


제가 허벅지가 좀 큰 편이어서인지 허벅지는 맞고 허리는 조금 큰 정도였습니다.



바지가 큰 경우 허리 벨트를 당겨 매다 보면 허리 단추가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바지는 이중으로 잠그게 되어 있어 사용 중 풀어질 일은 없게 만들었습니다.



내부에 부착된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부드러운 메쉬 천(위의 사진)의 영향으로 착용감은 매우 뛰어납니다.(무게는 조금 늘었겠지만...) 몸에 착 감기는 듯한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내부 메쉬 천의 역할로 땀이 나더라도 불쾌감도 줄이고 더 빨리 땀을 마르게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마 땀 많이 나시는 분들에게 우수한 속건성으로 찬사 받는 브린제 망사 내의와 비슷한 기능을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신축성이 좋아 어떠한 자세도 불편이 없습니다.(영축산 정상석의 포즈도 전혀 힘이 들지 않습니다.^^)


등산은 많이 걷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바지의 신축성이 좋지 않으면 매번 걸음을 옮길 때 마다 추가적인 힘이 소모됩니다. 따라서 이처럼 신축성이 좋은 바지는 보다 적은 힘으로 이동 할 수 있으니 등산을 보다 즐겁게 합니다.



바지 통은 넓은 편입니다. 위의 등산화는 블랙야크 야크웰트 등산화 280mm인데 등산화를 작게 보이게 만들 정도입니다.



위는 케이랜드 스탑 어헤드 280mm와 비교



기온은 산행하는 동안 매우 춥지는 않았지만 영상의 온도는 아니었을 것 같습니다.(영하 3도 ~ 0도 정도)


낙동정맥을 따라 영축산을 오르는 동안은 상당히 가파른 길이지만 일행과 함께 하느라 천천히 이동하였기에 대부분은 스켈리도 컴프레션 티셔츠와 JKF6001 LIGHTWEIGHT STRETCH 3L 자켓을 입고 있었으며 일부 구간에서는 PAW7005 LIGHT DOWN INSULATION STRETCH 자켓을 함께 입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PNF6003 팬츠를 입은 하체는 전혀 추위를 느낄 수도 없었으며 땀이 나는 느낌도 받지 못했습니다.(제가 하체 추위를 별로 안타는 영향도 있습니다.)


특히 영축산 정상에 올랐을 때는 강한 찬바람이 불었는데도 전혀 춥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도표에서는 방풍 성능이 그럭저럭이라고 했는데 오히려 제조사의 설명보다 뛰어난 것 같습니다.


PNF6003 팬츠가 가을(FALL)용 제품이어서 혹시 추울까 우려되어 별도의 타이즈를 준비했었는데 사용하지 않았습니다.(추위에 대한 테스트는 이번 주말 금백종주를 야간에 진행할 계획이 있어서 다시 해보고 추가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상 기온 영하 6도 이하)


(추가) 27일 야간에 시약산을 다녀왔습니다.(시약산 정상 부근 영하 4~5도 예상) 가끔 강한 찬바람이 불기도 했는데 방풍 성능도 우수하고 추위도 별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버프로 코와 입을 가리고 오르막을 오르다 더워서 5분 정도 내렸었습니다. 다시 추워서 버프를 올리려는데 뭔가 딱딱한 것이 느껴지길래 처음에는 자켓 카라인줄 알았더니 그사이 버프가 얼었을 정도로 추운 날씨였습니다.



PNF6003 팬츠에는 외부 메쉬 주머니가 있는데 생각 이상의 편리함에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개방형 매쉬 포켓은 크고 신축성이 좋아 비니나 장갑 등 큰 물건을 넣거나 빼는 것도 쉬웠습니다.


일반적인 포켓은 물건을 넣게 되면 옷의 내부로 물건이 밀리기 때문에 이물감이 강하게 드는데 이 메쉬 포켓은 신축성이 좋은 메쉬 방향으로 힘을 받아 바깥쪽으로 늘어나는 대신 안쪽으로는 거의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위의 사진처럼 행동식을 넣고도 이동하는데 아무런 불편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산행을 해보니 특히 스마트폰을 넣고 빼는 것이 유용했습니다. 꺼내어 사진 찍고 넣고 하는 동작이 매우 간편했습니다.


이 메쉬 포켓은 자켓인 JKF6001의 가슴 포켓도 매우 유용했습니다.



밑단의 스노우 게이터는 산행시 돌이나 나뭇가지 등의 이물질이 신발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줄 뿐아니라 일반적인 눈 산행에서 스패츠의 역할을 충분히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장시간 러셀을 해야 할 정도나 무릎까지 빠지는 곳에서의 사용은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밑단에 덧대어져 있는 케블라 원단은 거친 산길에서 옷을 보호 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제 산행 중 일부 산길이 진흙탕이어서 바지 밑단이 많이 더러워졌는데 수건에 물을 뭍혀 가볍게 닦아 내니 아주 깨끗해졌습니다.


즉, 케블라 원단은 바위나 나뭇가지 같은 날카로운 물체에 의한 스크레치에도 강하고 오염에도 강해서 매우 유용합니다.



총평을 하자면


신축성 100점

착용감 100점

디자인 90점(반치수 큰 허리 사이즈로 인해 벨트를 하고 허리에 맞추어 죄게 되면 허리 뒷면의 BLACKYAK 표시가 울게 됨)

편의성 100점(큰 메쉬 포켓, 밑단에 덧댄 케블라 원단, 스노우 게이터, 내부의 땀에 의해 젖는 것을 방지하는 코팅된 주머니)



등산 바지를 사고자 한다면 이 바지를 사라. 한벌은 부족하다 두벌도 좋고 세벌도 좋다. 가격을 보라!


PNF6003 ACTIVE FLEX PANTS 네이버 최저가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origQuery=PNF6003&pagingIndex=1&pagingSize=40&viewType=list&sort=price_asc&frm=NVSHATC&query=PNF6003


PNF6502 ACTIVE FLEX PANTS(여성용) 네이버 최저가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origQuery=PNF6502&pagingIndex=1&pagingSize=40&viewType=list&sort=price_asc&frm=NVSHATC&query=PNF6502


단점


내부와 외부 모두 메쉬 천이 있어 세탁시에는 반드시 세탁망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코팅된 앞 주머니는 깊이가 얕아 손을 넣기에는 부족하여 손을 둘 곳이 없습니다. 더군다나 JKF6001 자켓과 함께라면 손이 시러워도 버텨야 합니다.(위의 두 사진이 최대한 넣은 모습, 장갑 필수)


PNF6003의 신형은 PNF7003이 아니라 PNW7003입니다.


블랙야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해 보니 PNW7003은 내부에 압축 기모를 가공하여 보다 추운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입기에는 PNW7003이 더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PNF6003과 PNW7003은 동일한 압축 기모 원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PNW7003 제품을 받고 보니 PNF6003의 원단과 차이가 없는 듯 하여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확인하였습니다.


다시 확인하여 전화를 달라고 하니 아래와 같이 연락이 왔습니다.


1. 압축 기모 원단은 동일하다.

2. 스키 부츠 걸게가 틀리다.

3. PNF6003의 밑단 케브라 원단은 방수 처리가 안되어 있고 PNW7003은 방수 처리가 되어있다.


이 외의 차이는 없습니다.(결국 2, 3번의 차이만 있습니다.)


결국 PNF6003이 PNW6003으로 되어야 하는데 처음부터 네이밍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 받은 PNW7003은 반품하려고 합니다.(PNW7003도 좋은 가격이지만 더 저렴한 PNF6003의 재고가 있다면 PNF6003을 구입하세요.)


PNW7003 ACTIVE FLEX PANTS 네이버 최저가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origQuery=PNW7003&pagingIndex=1&pagingSize=40&viewType=list&sort=price_asc&frm=NVSHATC&query=PNW7003


PNW7503 ACTIVE FLEX PANTS(여성용) 네이버 최저가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origQuery=PNW7503&pagingIndex=1&pagingSize=40&viewType=list&sort=price_asc&frm=NVSHATC&query=PNW7503



번외로 PNW7004 ACTIVE FLEX PANTS ASIAN FIT 제품이 있는데 확실하지는 않지만 PNW7003에 비해 기장이 조금 짧게 나오고 스노우 스커트를 제외한 모델인 것 같습니다.


1. 이미지 첨부(상단)


2. 이미지의 제품은 아시안 핏이 아닌데 기장 길이의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3. 밑단에서 무릎 위까지와 엉덩이 부분에 케블라 원단을 덧붙여 스크레치에 의한 원단 보호 및 오염 보호 그리고 1시간 가량의 비에도 방수가 된다고 합니다.


PNW7004 ACTIVE FLEX PANTS ASIAN FIT 네이버 최저가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origQuery=PNW7003&pagingIndex=1&pagingSize=40&viewType=list&sort=price_asc&frm=NVSHATC&query=PNW7004


PNW7504 ACTVIE FLEX PANTS ASIAN FIT(여성용) 네이버 최저가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origQuery=PNW7504&pagingIndex=1&pagingSize=40&viewType=list&sort=price_asc&frm=NVSHATC&query=PNW7504


고민하면 늦습니다.


일단 지르고 보세요~^^


그 외의 제품들도 리뷰를 할 계획입니다만 아무래도 빨리 올릴 수 없을 것 같으니 "블랙야크 글로벌"로 검색하여 왠만하면 늦기 전에 구입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