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등산바이블

등산바이블 9월 21일 부산 승학산 공개산행 함께해요~^^ 본문

등산/산행신청

등산바이블 9월 21일 부산 승학산 공개산행 함께해요~^^

핏짜 등산바이블 2019.09.05 06:40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이번 달에 공개 산행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만남 일시: 9월 21일(토) 오전 9시

만남 장소: 하단역 11번 출구, 투썸플레이스 앞

코스: 하단역 - 승학공룡능선(?) - 승학산 - 억새전망대 - 거북약수터 - 시약산 - 구덕산 - 구덕문화공원 - 꽃마을(약 10km)

준비물: 식수, 행동식, 점심 식사(김밥 등), 기타 등산 용품

뒷풀이 장소: 꽃마을 산바다(메기매운탕) 051-241-2976

 

헤드랜턴은 항상 필수입니다.
행동식은 질리지 않도록 쵸코바, 연양갱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행동식의 양은 2시간 혹은 1시간 30분 정도에 쵸코바 1개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인간미가 없어 보여도 원칙적으로 행동식 및 식사, 식수는 나눠먹지 않도록 합니다.(자신이 먹을 것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것만 준비하여 배낭은 가급적 가볍게 하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회비는 없으며 제반 비용은 각자 부담입니다.(뒷풀이 식대 1인당 1만원 예상)
산행 중 일어나는 모든 사고는 각자의 책임입니다. 
항상 주의 깊게 행동 하시기 바라며 국내여행자보험 등 개인 보험 가입을 적극 권장합니다.

 

핏짜 승학산__20190901.gpx
0.04MB

이번 산행 코스는 출발지(하단역 11번 출구)에서 승학공룡능선까지가 조금 경사진 오르막이고 승학산 이후는 거의 능선으로 이루어진 평탄하고 걷기 좋은 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3RKwhXs0tU

공룡능선은 그냥 재미있게 붙인 이름입니다. 잠시 암릉 타는 기분을 느끼기 좋고,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승학산이 유명한 것은 억새와 함께 부산 앞바다에 떨어지는 일몰인데 아쉽게도 우리는 지나는 시간이 맞지 않아 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낙동강과 어우러지는 부산 앞바다만으로도 탄성을 불러 일으키기 충분할 것입니다.

 

승학산에서 거북약수터까지의 능선은 전국적으로 유명했던 억새 평원입니다. 한동안 짉 등의 잡풀이 너무 자랄 정도로 관리가 안되어 억새 평원의 이름을 붙이기 민망할 정도였는데 이 년 전인가 대대적인 복원사업으로 좀 변하긴 했습니다. 물론 아직 충분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가을 억새를 군데군데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후 시약산과 구덕산에서 보는 부산 전경도 또한 장관일테니 정말 볼거리 많은 산행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HOT 포인트인 구덕문화공원에서는 식물원(원예원)과 7~80년대의 교실 등을 복원해 놓은 장소로 잠시 옛추억에 빠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끝나게 됩니다.(여러번 먹어 본 경험으로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다.)

 

앞에서도 강조했지만 정말 힘들지 않고 여유있고 매우 즐거운 코스입니다. 팍팍 쉬고, 사진 팍팍 찍으며 룰루랄라 다닐 예정입니다.

 

산행 경험이 적으신 분들도 전혀 걱정 없이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행 중 이런저런 코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PS. 10월 산행을 신불공룡능선에서 승학산으로 변경하게 된 이야기

 

지난 토요일 공암마을 - 신불공룡능선 - 신불산 - 영축산 - 백운암 - 통도사로 답사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공암마을에서 신불공룡능선 입구까지 약 5km 정도 되는데 조망도 없으며 계속된 (경사가 심한) 오르막입니다. 이 곳을 오르며 시뮬레이션을 해보니 덥다, 쉬자, 배고프다, 힘들다, 얼마나 올라가야 되나, 다른 길 없냐 등등 감당하기 힘든 말들이 들리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u9LSrKQAgEw

물론 공룡능선에 접어들면 이렇게 재미난 길이 이어지니 좋긴 합니다만 이 곳까지 오는 것이 무리가 되는 분들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신불산 전망대에서 한 두시간 고민을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안되겠더군요.

 

그러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많이 참석해주세요.

 

분명 즐거우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공감♡ 버튼을눌러주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

강력 추천 하는 읽을거리
핏짜의 등산 바이블 웹북(Web Book)
족저근막염 치료 바이블
허리 디스크의 이해
아침 공복 운동과 다이어트
무릎 아프지 않게 내려오는 비법
오르막 쉽게 오르는 등산 비법
족저근막염의 증상과 주요 원인 분석
족저근막염의 근본적인 예방 및 치료
등산 초보분들에게 드리는 말씀
130kg에서 70kg으로 성공한 다이어트 경험담
장경인대염을 단기간에 완치한 스트레칭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