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산행신청

제2회 (야간) 금백종주 공개산행 7월4일(토)

등산바이블 2020. 6. 22. 06:4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전히 조심스럽습니다만...

 

장거리 산행 그리고 핏짜워킹에 대한 흥미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 야간 금백종주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야간에 진행하는 이유는 여름이어서 날씨가 더운 것도 있고 타 지역 분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여유 있는 시간에 진행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많이 참석해 주세요~~~^^)

 

이번 금백종주는 핏짜워킹 교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서울 관악산 산행 참석 하신 분들은 기억하시죠. 물론 그 때 보다는 시간 여유가 많으니 더욱 효과적인 시간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로 산행 시작 전 핏짜의 바른 자세, 호흡법, 오르막 오르는 법, 스틱 사용법 등의 강의(시간상 약식입니다. 미리 공부 좀 하고 오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와 핏짜레칭을 한 후 시작 그리고 진행 중 자세 코칭을 하게 되며 계단, 내리막 등에서는 그 상황에 맞는 강의와 시범으로 진행합니다.

 

인원이 많게 되면 자연스럽게 2~3개 그룹으로 나뉘게 될텐데 매번 집합 장소(갈림길, 샘터, 강의 장소, 정상 등)를 지정하여 모였다 헤어졌다를 반복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대부분 후미 그룹에서 코칭을 하며 진행하게 되는데 앞선 그룹에 계신 분들은 각자 진행하며 어려움이나 궁금한 점, 느끼신 점 등을 매번 모였을 때 질문과 답변, 코칭 형식으로 해결할 예정입니다.(후미 그룹은 질답 시간을 이용해 충분히 쉴 수 있겠죠.)

비록 장거리 산행이기는 하지만 북문, 산성고개(동문, 남문), 만남의 광장 등 탈출로도 많으니 전혀 두려워 하지 마시고 함께해 보시기 바랍니다.(새벽이어도 충분히 탈출하기에 안전한 길입니다.)

 

일반 산행에서 느끼는 것과 또 다른 정복감, 성취감 등 기대 이상의 즐거움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번 산행을 통해 핏짜워킹 그리고 등산 전반에 대한 교육과 올바른 산행 방법, 장거리 산행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일시 : 2020년 7월 4일 토요일 오후 10시 30분(계석마을)~5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개림초등학교)

연락처: 010-4000-4980

 

명륜동 직행버스 1300(21시 55분), 1500번(21시 45분) / 전 21시 45분, 1500번 버스를 탈 예정입니다.

명륜동역 버스 타는 곳은 1, 3번 출입구 사이입니다.

모임 장소: 다방리 계석마을

http://me2.do/GRbHy2TV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 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다른 지역분들은

부산역-지하철(명륜역)-양산시도시통합관제센터(극동아파트)-계석마을(도보)

노포동 고속버스터미널-범어사역-다방삼거리(11번, 12번)-계석마을(도보)

구포역-양산역(지하철)-계석마을(택시, 버스)

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금백종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백종주로 배워보는 여러가지 등산의 노하우

http://thankspizza.tistory.com/222

 

금백종주로 배워보는 여러가지 등산의 노하우(1/4)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금백종주! 부산에 살고 있는 부산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또한 산을 즐겨찾는 한 사람으로서 부산에 금백종주라는 종주 코스가 있다는 것을 너무나 감사하게 ��

thankspizza.tistory.com

혼자 가기 부담스러우셨던 분들, 심심하신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12시간을 목표로 하여 참여하시는 분들의 산행 속도에 맞추어 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핏짜워킹 등 등산에 대한 여러 이야기와 뛰어난 리딩으로 지겹지 않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주간에 시작하는 경우 점심 식사를 남문의 식당에서 매식을 하는데 이번에는 야간이라 매식 할 수가 없으니 적어도 김밥 3줄 이상(2끼 분)의 식사와 충분한 행동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백양산 어딘가에서 일출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만 시간을 맞추기 위해 절대로 무리하지는 않겠습니다.

식수는 첫 5km 정도를 가며 마실 물만 준비하시고 나머지는 약수터를 이용하면 되니 적당히 준비하시면 됩니다.(물이 많으면 무겁습니다.)

 

금백종주가 좀 부담스러울수 있지만 그만큼 재미도 있습니다. 또한 중간(북문, 동문, 만남의광장 등)에 그만 두더라도 하산이 어렵지 않으니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헤드랜턴은 당연히 필수입니다.(이번 산행은 야간산행입니다. 반드시 헤드랜턴, 배터리, 여분 배터리, 충전 확인 등을 하시기 바랍니다.)

화기(라이터, 버너 등)는 당연히 금지입니다.

행동식은 질리지 않도록 쵸코바, 연양갱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행동식의 양은 2시간 혹은 1시간 30분 정도에 쵸코바 1개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인간미가 없어 보여도 원칙적으로 행동식 및 식사, 식수는 나눠먹지 않도록 합니다.

자신이 먹을 것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회비는 없으며 제반 비용은 각자 부담입니다.

산행 중 일어나는 모든 사고는 각자의 책임입니다. 

항상 주의 깊게 행동 하시기 바라며 국내여행자보험 등 개인 보험 가입을 적극 권장합니다.

 

!!! 산행 중 통증, 부상 등은 즉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절대로 '나 때문에 민폐'라는 생각은 마시기 바랍니다.

!!! 함께 합니다. 못하면 다음에 또 하면 됩니다. 우리는 고수 등산바이블

장거리 산행을 할 때 특히 염려되는 부분은 사타구니 열상입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 열상의 원인과 예방

https://thankspizza.tistory.com/127

 

사타구니 열상의 원인과 예방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장거리 산행이나 장거리 달리기를 하다 보면 예기치 못하게 사타구니에 상처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타구니 열상은 상당한 통증을 유발하여 산행이

thankspizza.tistory.com

감사합니다.

 

참석은 인원 파악과 필요시 연락을 위해 아래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공개산행 당일 다양한 경로로 연락을 주시는데 일일이 확인 할 수 없습니다. 꼭 오픈채팅방에 참여하여 이 곳에서 필요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픈채팅방은 알림을 끄고 필요할 때만 확인하세요!

 

등산바이블 제2회 금백종주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yA0POhc

 

등산바이블 제2회 금백종주 오픈채팅방

 

open.kakao.com

아래의 글과 연결된 글 모두는 꼭 읽어 보시고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힘들지 않게 등산 잘하는 비법

https://thankspizza.tistory.com/613

 

[등산비법] 힘들지 않게 등산 잘하는 비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명칭에 ‘악’자가 들어간 ‘~악산’은 보통 암봉과 암릉이 절경을 이룬다. 조선 육악, 경기 오악을 들기도 한다. 여행이 쉽지 않았던 조선시대에�

thankspizz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