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산행신청

11월16일(토) 금백종주 함께해요

등산바이블 2019. 10. 29. 1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장거리 산행에 대한 흥미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 금백종주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총거리 27km, 예상 시간 12시간으로 그다지 부담있는 산행은 아닙니다.

 

그리고 북문, 산성고개(동문, 남문), 만남의 광장 등 탈출로도 많으니 전혀 두려워 하시지 마시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 산행에서 느끼는 것과 또 다른 정복감, 성취감 등 기대 이상의 즐거움이 있을 것입니다.

 

일시 : 2019년 11월 16일 토요일 오전 9시(계석마을), 8시30분(명륜동역)

연락처: 010-4000-4980

지하철 부산역(7시57분)~명륜동역(8시21분), 부산역(8시2분)~명륜동역(8시25분)

명륜동 직행버스 1300(8시30분), 1500번(8시45분)

(명륜동역 버스 타는 곳은 1, 3번 출입구 사이입니다.)

다방리 계석마을

http://me2.do/GRbHy2TV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 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다른 지역에서도 함께 하실 수 있게 KTX 첫차 기준으로 출발 시간을 정했습니다.

명륜동에서 8시30분 직행버스를 타면 9시에 산행을 시작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계석마을로 바로 오실 분은 9시에 합류하시면 됩니다.

금백종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thankspizza.tistory.com/222

 

금백종주로 배워보는 여러가지 등산의 노하우(1/4)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금백종주! 부산에 살고 있는 부산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또한 산을 즐겨찾는 한 사람으로서 부산에 금백종주라는 종주 코스가 있다는 것을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thankspizza.tistory.com

혼자 가기 부담스러우셨던 분들, 심심하신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12시간 목표로 하여 참여하시는 분들의 산행 속도에 맞추어 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핏짜워킹 등 등산에 대한 여러 이야기와 뛰어난 리딩으로 지겹지 않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식사는 남문의 식당에서 매식하는 걸로 할테니 행동식과 간단히 김밥 한 줄 정도만 준비하셔서 가볍게 오시면 좋겠습니다.(매식 시간이 오후 2~3시경이 될 가능성이 높으니 행동식 외 중간에 드실 김밥 한 줄 정도는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백양산 어딘가에서 일몰을 볼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일몰과 더불어 산에서 만나는 부산의 야경은 또 다른 즐거움을 드릴 것입니다.

 

하지만...

 

일몰 후 기온이 상당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자켓, 장갑 등 방한 준비는 철저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식수는 첫 5km 정도를 가며 마실 물만 준비하시고 나머지는 약수터를 이용하면 되니 적당히 준비하시면 됩니다.

 

금백종주가 좀 부담스러울수 있지만 그만큼 재미도 있습니다. 또한 중간(북문, 동문, 만남의광장 등)에 그만 두더라도 하산이 어렵지 않으니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헤드랜턴은 항상 필수입니다.

행동식은 질리지 않도록 쵸코바, 연양갱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행동식의 양은 2시간 혹은 1시간 30분 정도에 쵸코바 1개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인간미가 없어 보여도 원칙적으로 행동식 및 식사, 식수는 나눠먹지 않도록 합니다.

자신이 먹을 것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회비는 없으며 제반 비용은 각자 부담입니다.

산행 중 일어나는 모든 사고는 각자의 책임입니다.

항상 주의 깊게 행동 하시기 바라며 국내여행자보험 등 개인 보험 가입을 적극 권장합니다.

 

장거리 산행을 할 때 특히 염려되는 부분은 사타구니 열상입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 열상의 원인과 예방

https://thankspizza.tistory.com/127

 

사타구니 열상의 원인과 예방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장거리 산행이나 장거리 달리기를 하다 보면 예기치 못하게 사타구니에 상처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타구니 열상은 상당한 통증을 유발하여 산행이나 달리기를 지속하..

thankspizza.tistory.com

감사합니다.

참석은 인원 파악과 필요시 연락을 위해 아래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공개산행 당일 다양한 경로로 연락을 주시는데 일일이 확인 할 수 없습니다. 꼭 카톡 채팅방에 참여하여 이 곳에서 필요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픈 채팅방은 알림을 끄고 필요할 때만 확인하세요!

 

등산바이블 공개산행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8cE8aHb

 

등산바이블 공개산행방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