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산행신청

등산바이블 10월, 11월 공개산행 안내

등산바이블 2019. 10. 8. 09:5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지난 달에 이어 이번 달과 다음 달에도 공개산행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달은 항상 가고 싶었지만 쉽게 다가가기 어려웠던 신불산 '신불공룡능선'을 주제로 하여 스릴과 함께 국내 최대의 억새 군락지인 영남알프스의 은빛 물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달은 핏짜워킹 공개강좌에서 습득하였던 여러 방법들을 등산로 상황에 따라 잠시 멈추어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시범과 실습을 반복하는 짧은 산행을 부산(장산)과 서울(관악산)에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0월19일 영남알프스 공개산행

 

일시: 2019년 10월19일 토요일, 오전8시(~오후6시까지)

장소: 부산 노포동역 내 파리바게크 앞

연락처: 010-4000-4980

 

노포동에서 통도사 신평터미널로 가는 직행 버스(교통카드 가능)가 8시10분에 있으니 늦으시면 안됩니다.(터미널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서 33번 플래폼)

 

통도사(신평터미널)에 8시 35분 도착 예정이니 이 곳으로 바로 오실 분은 여기서 합류하면 됩니다.(통도사 주차장 무료)

 

예상 코스는 통도사(신평터미널) - 영축산(5km) - 신불재 - 신불산(8km) - 신불공룡능선 - 홍류폭포 - 복합웰컴센터이며 약12km 정도입니다.(7시간 예상)

 

가장 힘들 것이라고 예상되는 구간이 통도환타지아 지나 영축산 들머리에서 영축산까지 약 4km 구간입니다. 그냥 계속 오르막입니다.^^ 둘러가는 임도가 있습니다만...

 

영축산에 도축한 후에는 능선따라 억새 구경하면서 슬슬가면 됩니다. 길이 아주 좋고 구경거리도 많습니다. 아마 신불재에 도착하면 억새가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신불산에서 신불공룡능선을 타고 홍류폭포로 내려갑니다.(신불공룡능선 맛보기는 아래 영상 8분 50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우리는 영상의 반대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신불공룡능선은 짧지만 직접 칼바위를 밟고 지나가야 하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자세를 낮추고 조심해서 움직이면 크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만 고소공포증 등이 있으면 지나가기 힘들 수 있습니다.)

 

바위를 잡고 오르거나 내려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막 사용할) 장갑도 필요합니다.

 

https://youtu.be/4OyjpX-vwYg

 

오늘 현재는 홍류폭포가 수량이 많아 정말 볼만한데...다음 주도 기대해 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lOaCbNIvXg

그리고 복합웰컴센터로 내려오면 산행이 끝나게 됩니다.

 

이 곳에서 버스를 타고 언양터미널로 이동한 후 식사를 하고 해산할 계획입니다.

 

직행버스 언양터미널-통도사-노포동

11월9일 부산 장산 공개산행

 

일시: 2019년 11월9일 토요일, 오전10시(~오후4시까지)

장소: 해운대 동백섬(조선비치 정문 앞)

연락처: 010-4000-4980

 

아침 10시에 동백섬 내 최치원 동상 앞에서 출발할 예정이니 해운대 구경도 하실 분들은 조금 일찍 오셔서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부산오산종주(부산11산종주)의 시발점이기도 한 동백섬은 부산의 큰 두 산줄기인 낙동정맥과 용천지맥 중 용천지맥의 끝지점입니다. 부산11산종주는 이 용천지맥을 따라 천성산의 원득봉까지 따라 올라갔다가 낙동정맥을 따라 내려와 다대포 몰운대에서 끝나게 됩니다.

 

우리는 이 용천지맥을 따라 장산 정상까지 올라갔다가 억새밭에서 대천공원으로 하산할 계획입니다.

 

이번 산행은 핏짜워킹 공개강좌의 연장선으로 산행 시작부터 이런저런 안내와 코칭으로 진행합니다.

 

코스는 상당히 무난하며 중간중간의 강의와 포토 타임 등으로 전혀 어려움 없이 진행될 예정이니 산행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도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11월23일 서울 관악산 공개산행

 

일시: 2019년 11월23일 토요일, 오전10시(~오후4시)

장소: 사당역 4번 출구 앞

연락처: 010-4000-4980

 

예상 코스는 사당역 - 관악산 연주대 - 서울대, 약 8km 정도입니다.

 

이번 산행도 핏짜워킹 공개강좌의 연장선으로 산행 시작부터 이런저런 안내와 코칭으로 진행합니다.

 

산행 중 강의와 포토 타임 등으로 전혀 어려움 없이 진행될 예정이니 산행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도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PS. 이제 날씨가 많이 차가워 졌습니다. 특히 바람이 심하게 불거나 햇볕이 없으면 기온이 뚝 떨어집니다. 갈아입을 옷, 덧입을 옷, 고어텍스류의 자켓은 물론 장갑도 철저하게 준비하여 산행 중 위험한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헤드랜턴은 항상 배낭에 들어 있어야 합니다.

헤드랜턴은 항상 필수입니다.
행동식은 질리지 않도록 쵸코바, 연양갱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행동식의 양은 2시간 혹은 1시간 30분 정도에 쵸코바 1개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인간미가 없어 보여도 원칙적으로 행동식 및 식사, 식수는 나눠먹지 않도록 합니다.(자신이 먹을 것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분의 양말을 준비하시면 발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필요한 것만 준비하여 배낭은 가급적 가볍게 하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회비는 없으며 제반 비용은 각자 부담입니다.
산행 중 일어나는 모든 사고는 각자의 책임입니다. 
항상 주의 깊게 행동 하시기 바라며 국내여행자보험 등 개인 보험 가입을 적극 권장합니다.

참석은 인원 파악과 필요시 연락을 위해 아래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공개산행 당일 다양한 경로로 연락을 주시는데 일일이 확인 할 수 없습니다. 꼭 카톡 채팅방에 참여하여 이 곳에서 필요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픈 채팅방은 알림을 끄고 필요할 때만 확인하세요!

등산바이블 공개산행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8cE8aHb

 

등산바이블 공개산행방

 

open.kakao.com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