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등산바이블

핏짜의 바른자세 본문

운동의기초

핏짜의 바른자세

핏짜 등산바이블 2020. 5. 20. 09:11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바른자세로 서기, 바른자세로 앉기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없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바른자세로 서기, 바른자세로 앉기 그리고 바른자세로 걷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인터넷에서 찾아 보면 뭔가 상당히 전문적이고 복잡하여 쉽게 하기도 어렵고 또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는 더욱 힘듭니다.

 

제가 개발한 아주 쉽고 간단하며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명칭은 핏짜의 바른자세입니다.

 

이 자세의 핵심은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는 상태입니다.

 

이 자세를 제대로 하면 저절로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지는 것이지 일부러 허리에 힘을 주며 버티는 것이 아닙니다.

바른 자세는 우리 척추(경추, 흉추, 요추)의 원래 모양인 S라인과 경추, 요추의 C커브를 잘 유지하는 자세입니다.

 

일반적으로 바른 자세를 찾아 보면 이 자세를 만드는 방법을 복잡하고 어렵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엉덩이 위치가 어떻고... 귀 위치, 어깨 위치가 어떻고... 목은 어쩌고... 앉는 자세는... 선 자세는... 등등

 

그러나 핏짜의 바른 자세를 만드는 방법은 이런 것 다 필요도 없고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9M4VYhrqZ1A

핏짜의 바른 자세는

 

1. 바로 선 상태에서 두 팔을 몸에 붙이고 팔꿈치 아래만 90도 정도로 들고 바깥쪽으로 제끼면 상체(등)가 펴질 것입니다.

 

2. 이 상태에서 허리 바로 윗 부분을 뒤로 살짝 제껴보면(제끼는 느낌 정도만)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앉으나 서나, 걸을 때나) 이 느낌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무엇보다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단지 바로 서기만 하는 것과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며 바로 서는 것은 하늘과 땅 만큼 크게 다릅니다.

 

이 포인트가 일반적으로 이야기 하는 바른 자세와 핏짜의 바른 자세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고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동일한 자세를 유지하려고 애쓰지 마시고 시간이 흐르며 자세가 흐트러졌다고 생각되면 다시 '두 팔을 몸에 붙이고 살짝 들고 옆으로 살짝 그리고 뒤로 살짝~'해서 바르자세를 잡아주면 됩니다.

 

'두 팔을 몸에 붙이고 살짝 들고 옆으로 살짝 그리고 뒤로 살짝~'

 

그리고 또 자세가 흐트러졌다고 생각되면 다시 반복하시면 됩니다.

 

앉으나 서나 걷거나 운동하거나 언제든지...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르게 선 자세에서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지는 상태입니다. 일부러 허리에 힘을 주며 버티는 것이 아닙니다. 바른 자세만 취하면 저절로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간혹 제가 핏짜의 바른 자세를 설명 할 때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라고 말씀드리니 허리에 이렇게 힘을 주면 무리가 되지 않냐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그 때는 무슨 의미로 하는 말씀인지 몰랐었습니다. 강의를 계속 하다 보니 계속해서 허리에 힘을 주고 버티는 분들이 계시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바른 자세를 취하면 자연스럽게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지 일부러 허리에 힘을 주고 버티는 것이 아닙니다.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상태에 집중해서 앉고 서고 걷고 그리고 운동을 해보세요.

 

가장 먼저 허리와 무릎이 편해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물론 운동 능력이 향상 된 것도 쉽게 느끼실 겁니다.

 

UPDATE---

 

핏짜의 바른 자세를 하고 배를 만져 보세요.

 

배에 힘이 들어가 있는 것이 느껴지시죠!

 

걸을 때에도 마찬가지로 배를 만져 보시면 배에 힘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러 배에 힘을 주지 않아도 바른 자세만 잘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배에 힘이 들어갑니다.

 

일부 바른 자세를 설명하는 내용 중 배에 힘을 주라는 것과는 사뭇 다릅니다.

 

배에 힘을 주고 버티는(유지하는) 것은 앞서 말씀 드린 허리에 힘을 주고 버티는 것과 같이 부가적인 힘이 들어 장시간 유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UPDATE---

 

아래는 핏짜의 바른자세와 핏짜워킹 강의 후 그 효과에 대한 후기들입니다.(후기 올려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공감♡ 버튼을눌러주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

강력 추천 하는 읽을거리
핏짜의 등산 바이블 웹북(Web Book)
족저근막염 치료 바이블
허리 디스크의 이해
아침 공복 운동과 다이어트
무릎 아프지 않게 내려오는 비법
오르막 쉽게 오르는 등산 비법
족저근막염의 증상과 주요 원인 분석
족저근막염의 근본적인 예방 및 치료
등산 초보분들에게 드리는 말씀
130kg에서 70kg으로 성공한 다이어트 경험담
장경인대염을 단기간에 완치한 스트레칭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