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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부상

월간 산 '등산과 무릎' 특집 기사 소개

핏짜 등산바이블 2020. 1. 24. 00:43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등산 전문 잡지인 '월간 산'에서  '등산과 무릎'을 주제로 한 특집 기사가 있길래 소개해 드립니다.

 

이 기사의 내용은 제가 '핏짜워킹'이라는 명칭으로 바르게 걷기에 대하여 알려드리고 있는 내용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누구의 주장이 더 맞는지에 대한 토론을 하고자 하는 의도는 아니기에 기사 내용에 대한 별도의 코멘트는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스스로 핏짜워킹과 이 특집 기사 내용을 비교하며 공부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모든 정보는 항상 옳다는 생각으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어떤 부분에서 옳고 또 어떤 부분에서 그렇지 않은지 또 특히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생각해야 하는지를 잘 살피며 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추울수록 등산·트레킹이다 <3>ㅣ<3>등산과 무릎ㅣ① 무릎의 구조와 등산효과] 무릎, 잘못 사용하면 망친다
http://san.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23/2019122302115.html

 

[추울수록 등산·트레킹이다 <3>ㅣ<3>등산과 무릎ㅣ① 무릎의 구조와 등산효과] 무릎, 잘못 사용하면 망친다

산은 심장으로 올라가지만 하산은 무릎으로 한다는 등산 속설이 있다. 등산이 만병통치로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무릎이 안 좋아서 등산을 못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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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울수록 등산·트레킹이다ㅣ<3> 등산과 무릎ㅣ② 무릎 지키는 등산방법] 오르막은 뒤꿈치, 내리막은 앞꿈치부터 디뎌라
http://san.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23/2019122302126.html

 

[추울수록 등산·트레킹이다ㅣ<3> 등산과 무릎ㅣ② 무릎 지키는 등산방법] 오르막은 뒤꿈치, 내리막은 앞꿈치부터 디뎌라

등산의 기본은 걷기다. 성인이 평지에서 시속 6㎞로 걸을 때 요구되는 산소섭취량은 평소의 4배가 되고, 산에서 9㎞ 정도의 배낭을 메고 경사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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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울수록 등산·트레킹이다ㅣ<3> 등산과 무릎ㅣ③ 산행 시 무릎통증 완화법] 임기응변 대처하는 테이프·약 구비해야
http://san.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23/2019122302127.html

 

[추울수록 등산·트레킹이다ㅣ<3> 등산과 무릎ㅣ③ 산행 시 무릎통증 완화법] 임기응변 대처하는 테이프·약 구비해야

산행하다 갑자기 무릎통증이 왔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어찌할 바를 몰라 당황스럽기도 하고 난감하기까지 할 것이다. 갑자기 발생하는 무릎통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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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울수록 등산·트레킹이다ㅣ<3> 등산과 무릎ㅣ④ 무릎에 부담 안 주는 보행법] 보폭 좁히거나 옆으로 걷기로 하중 줄여
http://san.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23/2019122302130.html

 

[추울수록 등산·트레킹이다ㅣ<3> 등산과 무릎ㅣ④ 무릎에 부담 안 주는 보행법] 보폭 좁히거나 옆으로 걷기로 하중 줄여

겨울 설산이 주는 매력에 푹 빠져 겨울등산을 즐기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지만 여러 모로 위험하다. 눈과 얼음에 쌓인 등산로는 항상 의외의 사고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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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에서는 전혀 언급하지 않지만 아래의 내용은 걷기의 기본입니다.

https://band.us/page/75200964/post/127

 

다시 설명하는 바른 자세 #바른자세 #바른걸음 #허리디스크 #무릎관절염 #목디스크 #거북목 #일자목 #척추관협착증 #생로병사의비밀 #핏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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